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타이거산, Three Summits Loop

by 산꾼 A 2022. 5. 23.

 

타이거산에 호랑이는 없고 곰들은 살고 있습니다. 산 아래 동네에 사는 분 말씀이 가끔 뒤뜰에서도 곰이 어슬렁 거린다네요. 산 위에서 벌목을 해서 전망은 시원하니 좋지만 첫 번째 봉우리 (West Tiger #1) 근처를 지나기가 몹시 어렵습니다.

 

 

 

지도 출처 : All Trails 앱, Three Summits Loop

<빨간색 화살표> 앱에서 등산로 입구라고 일러주는 곳인데 도로변에 차 5 - 6대의 유리 깨진 흔적이 남아있네요.

<파란색 화살표> 저는 도로 끝에 있는 넓은 주차장 (Highpoint Trailhead)에 주차하고 시계방향으로 돌았습니다.

<주황색 화살표> 벌목 때문에 현재 산행이 몹시 불편한 곳이고 등산로에 '출입금지 많이 위험'이란 안내문이 있습니다.

 

이정표는 잘 돼있지만 갈림길이 많아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지도 또는 GPS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West Tiger #1 정상

우여곡절 끝에 첫 번째 봉우리에 도착했습니다.

 

남쪽으로는 눈산 (Mount Rainier)이 보이고 북쪽으로는 Mount Baker가 보입니다.

 

West Tiger #2 정상
West Tiger #2 정상

두 번째 봉우리에서 보는 전망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90번 고속도로를 따라가면 Lake Sammamish (오른쪽 호수)와 밸뷰 (오른쪽 위)를 지나 시애틀 (왼쪽 위)로 이어집니다.

 

West Tiger #3 정상

 

동네에서 가까워서 산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산행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가파른 산길을 올라야 하고 시계방향으로 돌면 조금 완만합니다.

 

 

Three Summits Loop @ Tiger Mountain (I-90 Exit 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