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엘크와 코요테, Lakes

by 산꾼 A 2023. 3. 21.

 

Coldwater Lake

늑대울음 비슷한 소리가 계곡에 길게 울려 퍼집니다.  첫 느낌은 늑대 닮았지만 소리가 더 날카로운 것이 늑대는 아닌 것 같은데, 처음 듣는 산짐승 소리에 괜히 긴장됩니다. 더구나, 오늘 산행 중에 한 명도 만나지 못했는데.

 

 

주차장 근처 보트 선착장입니다. 무동력 또는 전기 모타를 이용하는 보트는 허용됩니다.

호수가 작아 보이지만 호수 끝까지 가려면 왕복 9마일 (14.5 Km)을 걸어야 합니다.

 

 

뒤에 보이는 산은 Mount Saint Helens이며, 산 위 (화산 관측소) 쪽으로 가는 도로는 눈 때문에 막아 놓았습니다. Coldwater Lake까지 가는 도로도, 구글 지도에는 호수 입구 근처에서 막혔다고 돼있었지만 현재 (3월 중순) 다시 열렸습니다.

 

Coldwater Lake

 

 

 

현재 등산로의 2/3는 4 - 16 인치 (10- 41 cm) 눈에 덮여있습니다.

 

 

 

호수 안쪽 개활지 (호수 끝에서 3/4 마일 지점)부터는 등산로가 흔적도 보이지 않았고, 산객 발자국도 없습니다. 발이 빠져서 설피를 신고 GPS를 보며 갔는데, 엘크 발자국이 신기하게 GPS가 일러주는 등산로를 정확하게 따라갔네요. 

 

 

엘크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중간에 엘크는 다른 곳으로 가버렸고, 첫 발자국을 남기며 눈길산행을 계속합니다. 위 사진 흔적은 제가 설피를 신고 남긴 발자국입니다.

 

말뚝 이정표가 나오는 것을 보니 방향이 맞습니다.

 

 

눈 위에 이상한 발자국이 있었고 이 근처에서 늑대울음 비슷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산객 발자국이 하나도 없는 곳이니 개는 아닐 테고 (개 발자국은 앞쪽에 발톱이 찍힘), 아마도 코요테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 오른쪽 흔적은 지팡이 겨울용 바스켓이고, 아래는 설피 자국입니다.

 

호수 끝에서 보는 전경입니다.

 

 

 

Coldwater Lake 끝

 

눈에 덮여 등산로 흔적도, 산객 발자국도 없는 곳에서 엘크가 안내해 주는 길을 따라갔습니다. 그런데, 얘 엘크야, 등산로가 화장실 아니에요. (수 백 곳이나 되는 엘크 푸푸 피해 다니느라 애 먹었습니다.) 

그리고, 늑대울음 같은 소리에 잠시 긴장했습니다. 너는 코요테세요?

 

 

Lakes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