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벌판지나 눈산 가는길, Grand Park

by 산꾼 A 2018. 6. 26.

 

 

넓은 벌판을 지나 최근에 대형 눈사태가 났던 눈산으로 가는 길입니다. 등산로 초입은 지도에 없고, 이정표도 없고, 리본 하나 매달려 있지 않지만 산을 오르는 오래된 길은 있습니다. 등산로에는 쓰러진 나무, 진흙탕이 십여 곳 넘게 길을 막고 있고, 일부 구간은 6월 말 현재 눈이 녹지 않았지만 산행이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등산로 입구

국도 410번 Enumclaw에서 Yakima 방향으로 25 마일 정도 가다가 산악도로 FS-73으로 우회전하여 Eleanor Creek까지 약 10마일 올라가면 됩니다. 중간에 갈림길이 많기는 하지만 FS-73 이정표와 차량이 많이 다닌 흔적을 따라갑니다. 등산로 입구는  Eleanor Creek의 약 10 미터 앞에 있으며 길가에 1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만, 번듯한 주차장이나 이정표가 없어 다른 차량이 주차되어있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Lake Eleanor까지 가는 길은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입니다.

 

Lake Eleanor

호수 옆 야영장에 큰 나무가 쓰러지려고 해서 현재 야영장은 폐쇄되었습니다. 이 호수에서 Grand Park 가는 등산로는 관리되는 등산로입니다.

 

Mount Rainier (14,411 피트, 4,392 미터)

 

산의 북쪽 경사면 Willis Wall 위쪽이고 사진을 보면정상 (14,411 피트, 4,392 미터) 근처에서부터 해발 약 5,000 피트 높이까지 눈사태가 난 것 같습니다. 눈사태 면적은 대략 높이 1.5 마일 (2.4 Km), 폭 3 마일 (4.8 Km) 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여름에 있었던 산 아래쪽 산불에 이어 눈사태까지 눈산이 수난을 많이 당하네요

 

 

 

넓은 벌판 (Grand Park) 가득 야생화가 피기 시작했습니다. 사진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넓은 들판의 야생화가 주는 감동을 제대로 전하지 못합니다.

 

Grand Park

 

 

Grand Park via Lake Eleanor @ Sunri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