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경이로운 곳 여름땅, Summerland - Panhandle Gap

by 산꾼 A 2018. 9. 4.

 

 

 

높은 산들에 둘러싸인 여름땅 (Summerland)은 여름철에만 잠깐 동안 눈이 녹아 야생화가 피는 곳으로, 화산지형의 독특함과 사방이 트인 높은 산에서 보는 시원한 전망이 어우러져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풍경이 그려지는 경이로운 곳입니다.

 

여름땅 위쪽 등산로에는 9월 초인 지금도 눈이 남아있고 일 년 내내 잡초조차 자라지 못하는 고산지대입니다. 산 넘어 다른 지역에서는 더 높은 고도에서 초목이 자라기도 하지만 이곳은 다른 것 같습니다여름땅은 눈산 둘레길 원더랜드 (Wonderland Trail, 길이 93 마일에 22,000 피트 오름, 150 Km에 6,705 미터) 중 일부 구간으로 눈산 북동쪽 Sunrise 방향에서 들어가면 Summerland를 지나 Panhandle Gap까지 왕복 12 마일에 2,950 피트 (19.3 km에 899 미터 오름)를 오르는 등산로입니다.

 

거리가 당일 산행으로 조금 멀기는 하지만 경사가 완만하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그리고, 많은 산객들은 산 위에서 야영을 합니다. Summerland부터 원더랜드 등산로를 따라  Panhandle Gap을 넘고 Ohanapecosh Park, Indian Bar를 지나 눈산 남동쪽 Box Canyon 방향 (왕복 34 마일에 4,400 피트 오름)으로 가기도 합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Summerland 까지는 전나무 숲길이며 경사는 완만합니다. 이 숲에서도 검은 곰을 만났다는 리포트를 보았습니다.

 

눈산 (Mount Rainier, 14,411 피트, 4,392 미터) 동쪽 경사면.
Little Tahoma Peak (11,138 피트, 3,395 미터)
Little Tahoma Peak (11,138 피트, 3,395 미터)

화산지형을 빙하가 깎아서 산의 경사면이 칼로 자른 것 같이 되었습니다. 산의 경사면에 선명하게 남아있는 선이 옛날에 빙하가 흐르던 흔적 같고, 지금은 빙하가 대부분 녹고 조금 남아 있습니다.

 

Summerland에서 Panhandle Gap 오르는 길

 

 

하산길 (오후 1시경)인데 산 위에 달이 걸려 있습니다.

 

Summerland

동작 빠른 야생화는 벌써 씨앗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7월 중, 하순경에 야생화 꽃이 절정일 것 같은데, 이때에는 산 위쪽 등산로의 눈이 녹지 않아 산행이 조금 더 어렵습니다.

 

 

Meany Crest (7, 573 피트, 2,308 미터)

 

 

호수가 초록색인 것은 석회 성분이 많아서라네요.

 

Meany Crest 아래에 있는 호수로 산 염소 (Goat) 십여 마리가 아침 먹으러 왔습니다.

 

하산길에 보니 산염소 (Goat) 들이 눈 위에서 쉬고 있습니다.

 

산 위 오목한 곳이 Panhandle Gap (6,800 피트, 2,072 미터)이고, 오른쪽 봉우리가 Sarvent (7,228 피트, 2,203 미터)입니다.

 

 

흙의 색이 붉은색, 초록색, 푸른색, 황토색, 검은색, 회색 등 알록달록합니다.

 

Summerland에서 Panhandle Gap 오르는 중이고 앞에 보이는 절벽 아래를 지나게 됩니다.

 

 

Meany Crest (7, 573 피트, 2,308 미터)

오른쪽 뒤에 있는 봉우리는 이름조차 없지만 6,945 피트 (2,117 미터)나 됩니다.

 

산 아래 제일 낮은 곳이 Panhandle Gap

 

Panhandle Gap에서 보는 Little Tahoma Peak 과 Mount Rainier.

 

사람들이 서 있는 곳이 Panhandle Gap입니다. Panhandle Gap을 넘어 오르던 방향으로 계속 (사진의 왼쪽 갈림길) 가면 Indian Bar이고, 앞에 보이는 (오른쪽 갈림길) 산이 Sarvent입니다. Panhandle Gap을 오르면 왼쪽으로 작은 봉우리가 있는데 사방으로 트여 전망이 더 좋습니다.

 

 

Panhandle Gap에서 보는 Indian Bar 방향

 

Panhandle Gap에서 남서쪽으로 보이는 전망
Panhandle Gap에서 남쪽으로 보이는 Mount Adams (12,281 피트, 3,743 미터)

 

 

Summerland - Panhandle Gap @ Mount Rainier (Sunri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