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경이로운 곳 마천루산, Skyscraper Mountain

by 산꾼 A 2019. 7. 30.

 

 

여름철에 잠깐 동안 눈이 녹아 산행이 가능(보통 7월에서 10월까지)한 마천루산은 화산지형의 독특함과 높은 산에서 보는 시원한 전망이 어우러진 곳입니다. 마천루산은 눈산 둘레길 (Wonderland Trail, 길이 150 Km에 6,705 미터 오름) 중 일부 구간으로 Sunrise에서 출발하여 Granite Creek 방향으로 가다가, 마천루 고개 (Skyscraper Pass)에서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로 산을 오릅니다.

 

전체적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관리되지 않는 마지막 구간 등산로도 상태가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많은 산객들은 근처 캠프(Granite Creek Camp)에서 야영을 합니다.

 

Sunrise에서 Frozen Lake 가는 길

 

 

 

마천루산 (Skyscraper Mountain, 7,078 피트, 2,157 미터)
마멋 (Marmot)
마천루 고개 오르는 길

 

경사면 위쪽 길은 마천루 고개 오르는 길이고, 아래쪽 길은 Berkeley Park 가는 길입니다.

 

 

 

 

 

 

 

마천루산 (Skyscraper Mountain, 7,078 피트, 2,157 미터)

마천루 고개에서부터 산 정상까지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입니다. 이정표는 없지만 등산로 흔적이 선명합니다. 다만, 날카로운 돌이 바닥에 깔려있어 하산길에 미끄러지기 쉽고, 넘어지면 크게 다칠 것 같습니다.

 

 

산 정상에서 보는 동쪽 전망
산 정상에서 보는 서쪽 전망
산 정상에서 보는 북쪽 전망

눈으로는 Glacier Peak과 Mount Baker가 보이는데 사진에는 나오지 않네요. 계곡은 West Fork White River입니다.

 

Grand Park

산 위(5,600 피트 지역)에 널찍한 평원이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 보는 북동쪽 전망

 

여름철에 산행하기에 이 만한 곳도 드물 것입니다. 나무가 잘 자라지 못하는 지역이라 그늘이 거의 없어 햇볕에 머리는 뜨겁지만, 바람 불면 추울 수 있습니다. 

 

 

Skyscraper Mountain @ Mount rainier (Sunri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