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사이산, Mount Si

by 산꾼 A 2018. 12. 4.

 

 

미국 등산잡지에 '좋은 등산로'로 선정되었던 곳입니다. 도심에서 가깝고 편리한 교통, 넓은 주차장, 잘 정비된 등산로와 이정표, 그리고 동네가 내려다 보이는 시원한 전망, 이런 기준들이 '좋은 등산로' 선정의 이유가 되었을 것입니다. 뭐 하나 흠잡을 것이 없고 산행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이 잡지사 분들이 워싱턴 산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더 좋은 곳이 많은데... )

 

워싱턴 주에 이런 멋진 표지판은 다른 등산로에서는 아직 보기 힘듭니다. 

 

 

Snoqualmie Valley Viewpoint 이정표가 낙서판이 되었습니다. 

 

Snoqualmie Valley Overlook에서 보는 전망

산 아래에 구름이 가득해서 전망은 '꽝'이지만 나름 색다른 맛이 있습니다.

 

 

Snoqualmie Valley Overlook에서 보는 전망.

구름 아래로는 마을 (North Bend)이 있고, 이 방향으로 Snoqualmie, Issaquah, Bellevue 그리고 Seattle 이 이어집니다. 여기서 스노퀄미, 이사콰, 시애틀은 모두 인디언 추장의 이름이 동네 이름이 된 것이고 벨뷰는 프랑스어로 '전망 좋은 동네'라 하더군요.

 

Snoqualmie Valley Overlook에서 보는 사이산
산 뒷쪽으로 정상을 오르는 길

벼랑 같이 가파른 바위 위에 현재는 얼음과 눈이 덮여 있어 많이 위험합니다. 정상까지 약 30 미터 남았지만 오늘 산행은 여기까지.

 

점심을 먹으려니 눈치 빠른 산새가 멀리서 날아옵니다. 주변에서 맴돌며 내 도시락을 넘 보네요. 원래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면 안 되는데 눈에 덮여 어쩔 수 없네요. 그런데, 구운 감자가 산새 입에 맞지 않나 봅니다. 아직 따듯한 보라색 구운 감자인데 나름 입 맛이 까다로운 녀석입니다. 

 

 

 

Mount Si @ Snoqualmie Pa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