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눈사태 위험지역을 돌아가는 길, Source Lake Snowshoe

by 산꾼 A 2019. 1. 15.

 

겨울철에 여름 등산로를 따라 스노 레이크를 오르려면 눈사태가 잘 나는 위험지역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곳은 지금 눈이 많이 쌓여 (1 - 3 미터) 등산로는 흔적도 없고 급경사 지대를 오르기 힘듭니다. 이번 겨울에 아직 큰 눈사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눈이 흐른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안전을 위해 Source Lake 방향으로 돌아서 Snow Lake를 오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 등산로 방향으로  스노 레이크 (Snow Lake)를 오르는 길

Snow Lake와 Source Lake 갈림길부터 첫 번째 봉우리까지 오르는 여름철 등산로는 급경사이며 눈사태 위험지역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숲 근처까지는 그럭저럭 비탈을 가로질러 갈 만 하지만 그 위로는 경사가 더 심합니다. 물론, 초겨울에 눈이 조금 쌓여 있고 등산로 흔적이 남아 있을 때에는 이곳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젊은 미국 선수 두 명이 개활지를 피해 숲 쪽에서 씩씩하게 산을 오르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위험하고 힘들어 보이네요.

 

 

Source Lake 방향으로 돌아 Snow Lake 오르는 길이며, 사진의 오른쪽 아래 설원 지대에 산악스키를 탄 사람들이 줄지어 산을 오르고 있습니다

 

 

Source Lake 방향으로 돌아 Snow Lake 오르는 길

Source Lake를 지나 오른쪽 산을 넘어 Snow Lake로 가는 것이 경사가 조금 완만하고, 눈사태 위험도 줄어듭니다.

 

Source Lake

 

호수 건너편으로 Source Lake를 오르는 또 다른 길, 겨울 등산로 (Winter Route)의 흔적이 보입니다. Source Lake까지 오르는 길은 여름 등산로를 이용하였고, 하산은 겨울 등산로 (Winter Route)로 내려갑니다.

 

 

Source Lake 겨울 등산로 (Winter Route)

계곡 왼쪽, 눈 위에 겨울 등산로 흔적이 보이고, 여름철에는 이곳으로 오르는 길이 없습니다.

 

Source Lake 겨울 등산로 (Winter Route)의 눈 다리(Snow Bridge)

계곡을 따라 Source Lake를 오르는 겨울 등산로 (Winter Route)는 수많은 계곡의 눈다리 (Snow Bridge)를 건너고, 숲 사이를 지나게 됩니다. 눈길산행 (Snowshoeing)을 하기에 재미있는 코스이지만, 눈이 녹으면서 눈다리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산악스키는 쉽게 통과할 수 있는 곳이라도 설피 (Snowshoe)는 힘들 수 있습니다.

 

Alpental  스키장

 

 

Source Lake Snowshoe @ Snoqualmie Pa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