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허리케인 언덕 눈길산행, Hurricane Hill Snowshoe

by 산꾼 A 2019. 3. 5.

 

거센 바람에 산봉우리들이 파도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사방으로 트인 압도적인 전망은 어디에서도 보기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겨울철에 허리케인 언덕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선 산악도로 사정이 허락해야 합니다.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수시로 도로를 막아 놓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도로 사정을 확인 (전화 1-360-565-3131) 하던가, 플랜 B를 준비하세요.

 

겨울철에 산악도로는 금, 토, 일요일에만 열어놓고 오후 5시에 출입문을 닫습니다. 현재 산악도로에는 일부 구간에 눈과 얼음이 있지만 모래를 뿌려 놓아 서행 운전하면 많이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자동차용 체인은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등산로 입구 (Hurricane Ridge Visitor Center) 주차장

주차장에는 아직 눈이 1 미터쯤 쌓여 있고 관광객이 몰릴 때에는 주차를 하기 위해 한참 동안 기다릴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출발 (킹스턴 페리 동절기 첫배, 오전 7시 10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Hurricane Hill Road

주차장에서 도로 (Hurricane Hill Road)를 따라 끝까지 가면 Hurricane Hill을 오르는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도로에는 눈이 키 높이만큼 쌓여 있지만 눈이 잘 다져져 있어 발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조금 가파르지만 구간이 짧아 별로 힘들지 않습니다. 도로 끝의 등산로 입구부터 설피 (Snowshoe)를 사용하였습니다.

 

 

 

산을 오르며 왼쪽으로 보이는 West Peak

 

 

산을 오르며 뒤로 보이는 Lost Cabin Mountain

 

 

 

Griff Peak (5,120 피트, 1,561 미터)

 

Hurricane Hill (5,757 피트, 1, 755 미터)

 

Hurricane Hill 오르는 길

 

Hurricane Hill을 오르며 왼쪽으로 보이는 전망

 

 

Hurricane Hill 정상

 

Hurricane Hill 정상에서 보는 북쪽 전망 (Port Angeles)

 

Hurricane Hill 정상에서 보는 동쪽 전망

 

Hurricane Hill 정상에서 보는 남동쪽 전망 같습니다.

 

 

Hurricane Hill 정상에서 보는 동쪽 전망

 

 

 

Hurricane Hill Snowshoe @ Olympic National Par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