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헬렌 화산

아브라함 평원, Plains of Abraham

by 산꾼 A 2019. 9. 3.

 

 

세인트 헬렌 산의 동쪽 경사면에 있는 아브라함 평원은 화산이 폭발하면서 계곡이 메워져 벌판이 된 곳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풍경, 시원한 전망, 그리고 한적한 분위기가 좋지만 외진 곳이라서 접근이 쉽지 않습니다. 등산로 입구까지 도로가 포장되어 있지만 도로 상태가 험하고, 도로가 무너져 가끔 막아 놓는 일도 있습니다. 출발 전에 99번 지방도로의 상황을 최신 리포트 등으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Windy Ridge에서 출발해서 아브라함 평원 (Plains of Abraham) 남쪽 끝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길은 Windy Pass를 넘어 하산하였더니 산행거리가 11 마일 (17.7 Km) 정도 됩니다.  Windy Pass는 위험한 구간 (지도의 주황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산 위로 올라가면 아브라함 평원 가는 길이고, 오른쪽 도로로 가면 Loowit Falls 가는 길입니다.

 

 

오늘은 접근이 쉽지 않은 산의 동쪽 경사면 방향으로 갑니다.

 

 

 

 

 

 

 

아브라함 평원과 Windy Pass 갈림길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습니다. 등산로 폭이 좁은 구간에서 빠른 속도로 달려오는 산악자전거를 조심하세요.

 

아브라함 평원과 East Dome
East Dome (5,314 피트)
아브라함 평원 (Plains of Abraham)

검은색 화산석을 쌓아 이정표를 만들어 놓았고,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멀리서도 볼 수 있게 이정표 높이가 1 미터쯤 됩니다. 벌판의 길이는 1 마일 (1.6 Km), 폭이 200 -300 미터 정도 됩니다.

 

Pumice Butte (4,524 피트)

 

Windy Pass (4,800 피트) 오르는 길

오른쪽 산비탈로 Windy Pass (4,800 피트)를 오릅니다.

 

Windy Pass를 오르며 보는 아브라함 평원
Windy pass에서 보는 북쪽 전망

Spirite Lake와 주변 산들이며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왼쪽으로 Pumice Plains가 보입니다.

 

Windy Pass 정상 근처
Windy Pass에서 Loowit Falls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

Windy Pass를 오르는 길, 내려가는 길 모두 위험합니다. 등산로 폭은 좁고, 등산로 바닥은 비스듬하고, 산비탈 경사는 가파르고, 등산로 바닥은 자갈, 왕모래로 되어 있는데 미끄럽습니다. 실수로 미끄러지면 심각한 안전사고가 예상됩니다. 안전을 위해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이 몸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Windy Pass에서 Loowit Falls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

 

 

Spirit Lake

 

 

Plains of Abraham & Windy Pass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