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헬렌 화산

아찔한 급경사 산비탈을 지나, Hummocks & Boundary Trail

by 산꾼 A 2018. 4. 24.

 

 

아찔한 급경사 산비탈을 지나 화산 관측소까지 오르는 길은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보기 드문 멋진 풍경이 이어집니다. 용암이 흐르던 계곡은 넓은 들판이 되었고, 여기에 물줄기가 새로 계곡을 만들었습니다. 화산재, 화산탄의 흔적들과 화산이 폭발할 때 타버린 나무들, 그리고 눈 속에서 새로 태어난 생명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오르막 경사는 그리 심하지 않지만 산비탈의 경사가 몹시 가파르고, 등산로 폭이 좁아 위험한 곳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폭 좁은 등산로에 산 위에서 흙과 작은 돌이 흘러내려 등산로 바닥이 비스듬하게 되어있고 미끄럽습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약 3 마일 지나서 일부 구간의 눈이 녹지 않았지만 Loowitt Viewpoint 까지는 통과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Loowitt Viewpoint부터 Johnston Ridge까지는 위험해서 도로로 돌아서 올라갔습니다.

 

Coldwater Lake

등산로 입구의 길 건너편이고 호수 옆에 넓은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

 

 

 

붉은 머리 개미들의 집

 

여기까지는 Hummocks Trail입니다.

 

Johnston Ridge에서 본 벌판 건너편

 

 

 

 

화산 폭발 때 나무들이 불에 타서 변변한 나무가 없습니다.

 

 

 

 

 

 

 

Loowitt Viewpoint까지는 눈 구간을 통과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Loowitt Viewpoint를 지나 Johnston Ridge까지는 아직 어렵습니다.

 

Loowitt Viewpoint에서 도로로 Johnston Ridge를 오릅니다. 

 

 

 

 

 

Mount Saint Helens

 

 

Hummocks Trail & Boundary Trail No.1 (West)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