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숨어있는 소나무 단풍, Lake Ann (Teanaway)

by 산꾼 A 2019. 10. 15.

 

전망이 좋아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힘든지도 모르고 가파른 경사를 오르면 고개 너머로 시원하게 시야가 열립니다. 그런데, 고개 너머 절벽 같은 급경사 아래에 소나무 단풍이 숨어있습니다. 산을 오르며 절경에 벌써 감동 가득이었지만, 보너스로 소나무 단풍까지 감상할 수 있네요.

 

Esmeralda Peaks

오른쪽 산은 Esmeralda Peak (6,477 피트, 1,974 m)이고, 왼쪽은 이름 없는 봉우리 (6,494 피트, 1,979 m)입니다.

 

Lake Ann을 오르며 뒤로 보이는 Esmeralda Peak (왼쪽), Hawkins Mountain (오른쪽)

 

 

Lake Ann 고개

고개 너머 급경사를 내려가면 Lake Ann 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르는 길은 남쪽 경사면이라 눈이 대부분 녹았지만, 고개 너머는 북쪽이라 눈이 그대로 쌓여 있고 급경사 내리막입니다. Lake Ann까지 내려가려면 지팡이와 아이젠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Lake Ann

 

Lake Ann 고개 위에서 보는 북서쪽 전망

오른쪽 뒤에 하얗게 눈에 덮인 산이 Mount Daniel (7,960 피트, 2,430 m) 같습니다.

 

Lake Ann 고개 오른쪽의 이름 없는 봉우리이며 산 반대편에 Lake Ingalls가 있습니다.

 

 

전망이 좋은 곳인데도 산 위에서 하루 종일 산객을 10명쯤 만났습니다. 주차장에는 차들이 넘쳐 산악도로를 따라 길게 늘어서 있지만, 대부분 산객들은 Lake Ingalls로 갔습니다. 소나무 단풍 하면 Lake Ingalls가 좋지만, Lake Ann도 나쁘지 않고 한적한 곳에서 찬찬히 감동만땅 산행을 즐깁니다.

 

 

Lake Ann @ Teanaway ( I-90, Exit 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