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소나무 단풍과 에먼스 빙하, Glacier basin & Emmons Moraine

by 산꾼 A 2019. 9. 16.

 

눈산을 북서쪽으로 오르는 정상 등반루트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산을 오르다가 중간에 캠프 (Camp Schurman, 9,440 피트, 2,877 미터)에서 하루 자고, 다음날 이른 새벽에 빙하를 지나 정상 등반을 하게 됩니다. 산 위로는 구름이 잔뜩 끼고 보슬비가 내려 시야가 너무 좋지 않고 내일도 비가 예보가 되어있어, 정상 등반을 하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네요.

 

White River 야영장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에 있는 야영장으로 Sunrise를 방문하는 관광객, 정상 등반팀 그리고 가족 야영객이  많이 보입니다. 야영장 입구에 있는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사용허가를 받고,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Glacier Basin 오르는 길

산속의 고속도로 같은 등산로입니다. 어린이와 함께 산행을 하여도 큰 무리가 없겠네요.

 

 

슈퍼 버섯

버섯 굵기가 지름 10 센티도 넘는 슈퍼 버섯인데 다람쥐도 먹지 않는 것을 보면 독버섯 같습니다.  

 

이끼계곡
Glacier Basin

전망이 좋은 곳인데 오늘은 구름에 가려져 Mount Ruth도  보이지 않네요. 여기까지는 관리되는 등산로이고 이 위쪽으로는 관리되지 않는 정상 등반루트입니다. 원래 계획은 여기서 등반루트를 따라 2 마일을 더 올라가 St Elmo Pass까지 가려고 했는데, 악천후 때문에 계획을 바꿔 하산 길 옆에 있는 Emmons Moraine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구름에 갇혀 시야는 나쁘고 보슬비가 내려서, 잠시 앉아 있었더니 춥네요.

 

Emmons Moraine 가는 길

계곡 (Inter Fork)의 외나무다리를 건너고 언덕을 오릅니다.

 

언덕 넘어 왼쪽으로 보이는 에메랄드 빛 호수, 신비해 보이는 에메랄드 빛은 물에 녹은 석회 성분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란 단풍 소나무 (Yellow Larches)

단풍 소나무가 노랗게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뜻밖에 단풍 소나무를 만나니 반갑습니다.

 

Emmons Moraine

Emmons 빙하가 녹아 흐르는 물이 강(White River)이 됩니다. 

 

악천후 때문에 원래 목적지를 가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쉽지만 소나무 단풍을 본 것으로 만족입니다.

 

 

Glacier Basin & Emmons Moraine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