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노란 단풍 소나무, Blue Lake

by 산꾼 A 2017. 10. 15.

소나무에 단풍이 든다는 소리는 시애틀 살면서 처음 들었습니다. 일 년 중에 소나무 단풍을 볼 수 있는 날은 며칠 되지 않고, 아무 곳에서나 볼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노란 단풍 소나무(Yellow Larches)는 깊고, 높은 산속에 있어 가려면 공을 들여야 합니다.

 

Blue Lake (6,254피트, 1,906미터, 4.4 마일)는 산행거리는 짧아도 도로 사정이 허락해야 합니다. 지난주에 눈이 6 - 12 인치 (15 - 30 Cm) 와서, 지난주 갔던 사람들은 눈 때문에 길이 막혀 고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겨울철 (11부터 보통 5, 6월까지)에는 20번 도로를 막아놓아 Blue Lake는 갈 수 없습니다.

 

Yellow Larches
Early Winters Spires South
Whistler Mountain
Diablo 전망대에서 보는 Davis Peak (7,054 피트, 2,150 미터)

아침에 출발하면서 차량용 체인과 겨울철 산행장비를 챙겨 나섰습니다. 다행히 도로에는 눈이 녹아 어려움이 없었고 아이젠을 신고 산행을 하였습니다. 아직 설피(Snowshoe)를 신을 정도로 눈이 쌓이지는 않았습니다.

 

 

 

 

 

 

 

 

 

 

조금 일찍 가면 소나무 잎이 초록색이고, 늦게 가면 눈 때문에 고생하거나 도로가 폐쇄됩니다. 대략 10월 초쯤이 단풍도 보고 눈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일이 없더라도 겨울산행 장비와 자동차용 체인은 준비하세요.

 

 

Blue Lake @ Rainy Pass (Hwy 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