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사막 산행

세상에서 가장 큰 물 없는 폭포, Umatilla Rock

by 산꾼 A 2021. 5. 28.

 

 

등산로 입구에 도착했을 때 느낌은 '뭐 이런 곳이 있나' 싶어 당황스러웠고, 사막 한가운데 혼자 서 있는데 주변 경관에 압도당해서 넋을 잃고 어쩔 줄 몰랐습니다. 일단 차에서 늦은 점심을 먹고 떨리고 긴장된 가슴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실제 규모는 나이아가라 폭포보다도 더 큰 어마 무지 한 곳이지만 사진으로는 규모가 잘 표현이 되지 않네요. 빙하시대에 큰 폭포가 있었지만 현재는 사막 한가운데 있는 절벽같이 보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물 없는 폭포'라는 안내문이 방문자 센터에 붙어 있습니다.

 

Dry Falls Visitor Center에서 보는 전망

 

Umatilla Rock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에서 전망이 한눈에 다 보이는 것 같고 오전에 Northrup Canyon 산행을 하며 충분히 만족한 상태여서, '이제 다 봤으니 집으로 갈까' 싶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착각입니다.

 

Umatilla Rock를 한 바퀴 돌며 가까이서 보니 구석구석 신기한 형상의 디테일이 있고 상상도 못 했던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참고로 All Trails GPS에서 일러주는 등산로 입구는 실제 위치와 조금 다르고 등산로 근처에서는 전화 신호가 잡히지 않습니다. 그냥 등산로 입구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출발하면 됩니다.

 

 

 

 

 

 

절벽 하면 독수리가 빠질 수 없죠. 독수리 나는 것이 영화 속 한 장면 같습니다.

 

 

 

Dry Falls Lake

 

Dry Falls Lake

 

등산로의 3/4 정도를 돌고 저와 반대방향으로 산행을 하는 두 명을 만났습니다.

 

Perch Lake

 

손가락을 빠는 바위

절벽 높이가 100 - 200 미터는 돼 보이지만 사막 벌판이 워낙 넓어서 상대적으로 절벽이 낮아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가까이서 보면 당황스러울 정도로 규모가 압도적입니다.

 

사막 한가운데서 홀로 산행을 하며 경치에 넋을 잃고 당황하는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Umatilla Rock @ Sun Lakes - Dry Falls State Park (Coulee City, W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