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올림픽 국립공원

오공 오공봉, Tunnel Creek

by 산꾼 A 2021. 7. 20.

오공 오공봉 (이름 없는 봉우리, 5050 피트)을 오르는 길은 두 곳입니다. 이번에 오른 북쪽의 터널 계곡 (Tunnel Creek)은 왕복 9.4 마일에 2450 피트 (15.1 Km / 747 m)를 오르고, 남쪽의 Dosewallips에서 출발하면 왕복 6.4 마일에 4550 피트 (10.3 Km / 1387 m)를 오릅니다. 지도에는 없지만 근처의 Valhalla Peak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등산로는 있지만 관리되지 않는 곳이라서 지도에 없습니다.

 

이름이 터널 계곡이지만 터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잠깐 볼 수 있는 계곡은 산행 중에는 볼 수 없습니다. 등산로가 산 중턱에 걸려있어 산행 중에는 계곡 물소리만 은은하게 들립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3.3 마일 지점의 쉼터 (Tunnel Creek Shelter)를 지나면 등산로가 조금 가팔러지지만, 급경사 구간이 길지 않아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Harrison Lake

산 위에 있는 호수 (Harrison Lake) 주변에서 야영을 할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 남쪽으로는 나무와 앞산 봉우리에 시야가 막혀 전망이 없습니다. 그래도, 북쪽으로 보이는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산 정상에서 북쪽으로 보는 전경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산악도로 (NF-2740) 폭이 좁아 맞은편에서 오는 차를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한산한 곳이라서 오가는 차가 많지 않았습니다.

 

 

Tunnel Creek @ Quilce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