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공원·워싱턴 주/올림픽 국립공원

곰들은 어디로 가고, High Divide - Seven Lakes Basin Loop

by 산꾼 A 2021. 8. 3.

검은 곰들이 많은 곰 서식지로 갔습니다. 곰 사진을 찍으려고 평소 사용하던 표준 줌렌즈 (24 - 105 mm)를 빼고, 망원 줌렌즈 (100 - 400 mm)와 지팡이 겸용 Mono Pod를 준비했습니다. 산행거리가 멀어 추가로 물과 간식을 챙기고 묵직한 망원렌즈까지 넣으니 배낭이 무겁네요.

여기는 서북미 트레일 (PNT, Pacific Northwest Trail) Section 9번 구간 일부입니다. High Divide - Seven Lakes Basin Loop는 19 마일 (30.6 Km)인데 차량 이동에 왕복 8시간 걸려서 당일 산행은 무리이고 보통 야영을 합니다. (야영을 하면 음식물과 쓰레기는 Bear Canisters (곰통)에 넣어야 하고 곰통은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빌려 줍니다.)

Lunch Lake까지는 왕복 14.7 마일 (23.7 Km)이지만 일요일은 첫배가 늦게 출발 (Edmonds에서 오전 7시 10분) 해서 당일 산행이 힘듭니다. 이번에는 토요일 밤에 출발하여 등산로 입구 근처에서 차박을 하였습니다.

모진 세월을 견딘 씩씩한 나무

벼랑 같은 비탈길을 가로지르는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Seven Lakes Basin과 High Divide 갈림길 근처인데 머지않아 산사태가 날 것 같습니다. 땅과 바위들이 갈라져 있고 몇몇 나무는 쓰러지려 합니다. 전에도 이 근처에서 작은 산사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잔설이 조금 남아 있지만 산행이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산사태 흔적

Lunch Lake

Seven Lakes Basin에 도착했습니다. 최근 리포트에 호수 주변에서 곰들이 목격되었다는데 곰들은 모두 어디로 가고 그곳에는 산객들과 모기만 엄청 많았습니다. 곰네 집 앞마당에 사람들이 많아 수줍은 곰들이 조용해지면 나오려나요.

가까이서 불쑥 곰을 만나지 않은 것이 다행인지, 묵직한 망원렌즈를 메고 곰 사진 찍으러 갔다가 망한 것인지, 하산하며 배낭이 더 무겁게 느껴졌는데 지치기도 했지만 기대가 컸나 봅니다.

High divide - Seven Lakes Basin Loop 중에서 Lunch Lake까지 @ Olympic National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