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PCT 워싱턴 구간

노르웨이 봉, Norse Peak

by 산꾼 A 2021. 9. 28.

 

 

최근에 (2017년) 산불로 전소되었던 산이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담았고, PCT (Pacific Crest Trail) 산행 중 비상탈출에 대하여 말합니다.

 

Norse Peak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가 있는 Gold Hill Rd에는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차는 주 도로 (Crystal Mountain Blvd) 건너편 공터나 Sand Flats 등산로 입구에 합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

산 아래쪽은 산불의 영향이 없었습니다.

 

Goat Lake 가는 갈림길

이정표는 불에 타고 말뚝만 남아 있습니다.

 

반짝이는 나무

산불에 나무껍질은 모두 타고 속살을 드러낸 나무들이 햇빛을 받아 반짝입니다. 화려한 느낌은 아니지만 반짝이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산 중턱부터 능선까지 멀쩡한 나무가 거의 없습니다.

 

큰 나무들이 모두 타버린 자리에 키 작은 나무들과 풀들이 다시 자리 잡았고, 햇볕을 많이 받아서 그런가 단풍색이 유난히 곱네요. 이렇게 산이 살아나기 시작했지만 옛 모습을 찾으려면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았을 때 반짝이던 나무들이 사실은 나무껍질은 모두 타고 속살을 드러낸 나무들입니다.

 

 

능선에 오르니 산불에 살아남은 나무들이 보입니다. 심지어는 반쪽은 탔는데 나머지 반은 멀쩡하게 살아있는 나무도 있습니다. 산불 번지는 것을 막으려고 능선을 따라 진화작업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산을 오르며 보는 서쪽 방향 전망이고 산 위에 길같이 보이는 것은 스키장입니다.

 

Lake Basin

Norse Peak 가는 능선에서 북동쪽 방향으로 보는 전망입니다.

 

Lake Basin 가는 갈림길

산 아래 Lake Basin으로 가는 갈림길에 이정표는 없고, Lake Basin으로 내려가면 PCT와 만나게 됩니다.

 

사진 오른쪽 아래를 보면 바위가 불에 달궈져 색이 변할 정도로 산불이 심했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왼쪽 끝 봉우리가 Norse Peak입니다. 능선 길이 조금 위험해서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Norse Peak을 오르며 보는 Mount Rainier

 

Norse Peak을 오르며 보는 Crystal Mountain Resort

도심에서 가까워서 그런가 겨울에는 사람들이 많이 북적이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능선 길에서 보는 북쪽 방향 전경입니다.

 

Norse Peak 정상 (6,785 피트, 2,068 미터)에서 보는 Mount Rainier

정상에는 텐트를 하나 칠 자리에 돌담을 쌓아 놓았네요. 고도가 높아 (2,068 미터) 바람이 많이 심한가 봅니다.

 

Norse Peak 정상에서 보는 남쪽 전경

멀리 보이는 산은 Mount Adams 같습니다.

 

Norse Peak 정상에서 보는 Lake Basin

Norse Peak 정상을 지나고 PCT와 만나는 Scout Pass까지 내려갑니다.

 

Scout Pass

PCT 이정표가 있던 자리 같은데 말뚝만 남아 있습니다.

 

Scout Pass에서 보는 북쪽 전경

 

Scout Pass에서 보는 Norse Peak

Scout Pass에서 Norse Peak을 넘어 비상 탈출하면 리조트 (Crystal Mountain Resort)를 드나드는 사람들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orse Peak을 넘어 도로 (Crystal Mountain Blvd)까지는 편도 5마일이고 근처의 Bullion Basin과 함께 유용한 PCT 비상출구입니다.

 

 

Norse Peak & Scout Pass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