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절경에 소나무 단풍까지 그런데, Heather - Maple Pass Loop

by 산꾼 A 2021. 10. 5.

 

 

보기 드문 절경에 소나무 단풍까지 물들어 제대로 눈호강합니다. 그런데, 소문이 나서 어쩌나, 방문객이 갑자기 몇 십배로 늘었습니다.

 

등산로는 좁은데 젊은이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이고, 주차장이 넘쳐 20번 도로 양옆으로 차들이 수백 미터 늘어섰습니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동영상 촬영하는 사람도 많고, 국립공원 직원들이 가설천막을 쳐놓고 안내와 주차관리를 하네요.

워싱턴 산은 대부분 한적하고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좋은데, 순식간에 '국민 단풍 관광지'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산로가 좁아 산행을 하면서 서로 양보해야 하는데, 산행 예절도 엉망입니다.

 

산행은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았고 주차장 입구 안내판 뒤쪽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려면 Rainy Lake 쪽으로 가다가 두 번째 다리를 건넌 뒤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산을 오르고, 갈림길에 이정표는 없습니다.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이 곱게 물들었습니다. 눈이 왔다는 최근 리포트를 보았는데 눈은 모두 녹았네요.

 

Lake Ann 옆으로 Heather Pass를 오르는 길입니다.

 

Lake Ann

 

 

Heather Pass 정상에서 북동쪽으로 보이는 전경이며, 이 방향으로 Lewis Lake, Wing Lake를 지나 Black Peak을 가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Heather Pass 정상에서 동쪽으로 보이는 전망이며, 앞산은 Whistler Mountain (7,790 피트, 2,374 미터)이고, 왼쪽으로 Cutthroat Peak이 보입니다.

 

 

Heather Pass 정상에서 남동쪽으로 보이는 전망입니다.

 

 

 

Maple Pass

Heather Pass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능선을 따라 Maple Pass를 오릅니다.

 

Maple Pass 정상에서 남서쪽으로 보는 전망이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Maple Pass 정상에서 남쪽으로 보는 전망이며, 이 쪽도 풍광이 사정없이 좋습니다.

 

 

Maple Pass에서 하산하는 길

능선 위 사람 많은 곳이 Maple Pass입니다.

 

 

 

 

 

 

Maple Pass에서 하산하는 길

 

 

 

 

 

 

전망, 전망!!

정말 악 소리 나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 근처는 주변 산들이 높아 (대략 2,000 - 3,000 미터) 몹시 춥고, 이때쯤 (10월 초) 가끔 폭설이 내립니다. 폭설로 도로가 막히고 조난당하는 일도 있으니, 안전산행 각별히 유의하세요.

 

 

<잔소리>

Marblemount에서 등산로 입구까지 왕복 105.2 마일 (169.3 Km) 구간에 주유소가 없습니다.

산속에서 불안에 떨지 말고 출발 전 주유 잊지 마세요.

 

 

Heather - Maple Pass Loop @ North Cascade National Park (20번 도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