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사막을 지나 소나무 단풍 숲으로, Manastash Lake

by 산꾼 A 2021. 10. 19.

사막을 지나 소나무 단풍 숲으로 가는 길은 사막의 색다른 풍경과 사막에서 숲으로 풍경이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이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막의 단풍은 환경이 혹독해서 그런가 색이 곱네요. 단풍 색이 너무 이뻐서 중간에 몇 번 차를 멈추고 풍경을 감상하였습니다.

 

산악도로 (NF-31)의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

사막 지역의 고속도로 출구 (Thorp, I-90 Exit 101)에서 숲 지역의 등산로 입구까지 23 마일 (37 Km)을 운전하는 것만으로도 가을빛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구글 지도가 등산로 입구까지 안내해 주지만, 등산로 입구에서는 전화 신호가 잡히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비포장 산악도로 (NF-31)는 승용차도 운행 가능하며, 일부 구간은 차가 많이 덜컹거립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의 사용하지 않는 산악도로이며 산악자전거, 산악 오토바이 등이 다닌 것 같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에서 보는 전망

등산로에서 전망이 열리는 곳은 한 곳밖에 없습니다. 여기도 등산로에서 10 미터쯤 벗어난 곳으로 작은 언덕 위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대부분 단풍 소나무는 색이 변한 것 같은데 아직도 파란 소나무는 종류가 다른 것 같습니다.

 

갈림길에 이정표는 있지만 등산로 번호만 쓰여 있습니다. Manastash Lake 가는 길은 Trail #1350이고, #1350.2는 지도에 표시가 없어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Lost Lake

 

Lost Lake

Manastash Lake까지는 Lost Lake를 지나 2 마일을 더 가야 합니다. 등산로 전체가 왕복 8 마일이지만 경사가 완만해서 많이 힘들지 않습니다.

 

Manastash Lake

 

Manastash Lake

주말인데 하루 종일 한 팀, 2 명을 만났습니다. 평소에는 전망도 열리지 않고 호수도 평범해서 별로 매력이 없겠지만, 소나무 단풍철에는 한 번쯤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우선 조용해서 좋고 산악 도로를 오가며 보는 풍경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Manastash Lake @ Thorp (I-90, Exit 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