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사막 산행

안장 바위, Saddle Rock

by 산꾼 A 2021. 10. 25.

 

햇볕을 받은 안장 바위가 금빛으로 빛납니다. 안내문을 보니 '여기에 금광이 있었고, 금광이 폐쇄된 후에도 근처 계곡에서 사금을 채취하였다'라고 합니다.

 

'폭탄 사이클론'이라는 이름이 붙은 폭풍우로 장마철처럼 비가 오고, 고속도로에서는 강풍에 밀려 차가 춤을 춥니다. 일기예보를 보니 그나마 이 근처가 비가 조금 오네요. (다행히 비는 하산한 뒤에 쏟아졌습니다.)

 

주차장에서 보는 안장 바위 (Saddle Rock)

 

안장 바위 (Saddle Rock) 위에서 남동쪽으로 보이는 컬럼비아 강과 Wenatchee 시내입니다.

 

 

Saddle Rock 위에서 보는 북동쪽 전경

하산은 Green Shack으로 돌아서 내려왔습니다. 산에는 지도에 없는 갈림길이 많고, 이정표는 없습니다. Saddle Rock 만 갔다 오려면 주차장이 빤히 보여서 지도가 없어도 되지만, Green Shack으로 돌아 내려오려면 GPS 또는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전화기 어플 GPS (All trails)를 사용하였습니다.

 

Green Shock 가는 길

Saddle Rock 오른쪽 옆에 검은 부분은 산불이 났던 곳이고, 그 주변이 붉은 것은 산불을 끄려고 항공기에서 약제를 뿌린 것 같습니다.

 

Green Shack 가는 길

 

 

Green Shack 가는 길

 

 

 

 

Dry Gulch에서 보는 Saddle Rock

여기까지는 Saddle Rock to Green Shack 산행이고,

아래는 근처에 있는 Castle Rock 산행입니다.

 

Castle Rock를 오르며 보는 Wenatchee

 

Castle Rock

 

Castle Rock 오르는 길

Castle Rock은 산행 길이가 짧아 (왕복 1.8 마일, 2.9 Km) Saddle Rock을 가면서 덤으로 올랐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주차장이 좁아 주차가 어렵네요.

 

Castle Rock 위에서 보는 북동쪽 전경

쉿! 

여기서 반짝이는 것은 진짜 금 일지도 모릅니다. 눈을 크게 뜨고 반짝이는 것과 방울뱀이 있나 보세요.

 

 

Saddle Rock to Green Shack & Castle Rock @ Wenatche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