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사슴 발자국 따라, Nordic Pass

by 산꾼 A 2022. 11. 22.

 

잃어버린 등산로에서 사슴 발자국 따라 눈길 산행을 하였습니다.

등산로는 오랫동안 관리되지 않았는지 잡목이 울창하고 쓰러진 나무들이 길을 막아서, GPS가 일러주는 경로를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더구나, 눈에 종아리까지 발이 빠져 아래 지도의 초록색 지점에서 헤매다 설피를 가지러 차로 돌아왔습니다. 차에 앉아 지도를 보니 산악도로로 산행 중간지점까지 갈 수 있을 것 같아 다시 출발합니다. 

 

지도 출처 : All Trails 앱, Nordic Pass

주황색 선이 제가 산을 오른 경로이고 빨간색 선은 GPS가 일러주는 등산로입니다. 초록색 지점을 지나 산악도로로 100 미터쯤 가니 송전선 아래 (Iron Horse Trail 입구) 산을 오른 흔적이 있습니다. 지도에는 없지만 동네 분들이 다니는 길 같아서 발자국을 따라 산을 오릅니다.

 

등산로 입구 주차장에서 보는 일출

등산로 입구 주차장에 도착하니 마침 해돋이가 시작됐는데 오늘따라 유난히 하늘이 뻘겋습니다. 

 

위 지도의 초록색 지점입니다. 땅을 팔겠다는 표지판을 보니 원래 GPS 표시 등산로가 사유지를 통과했나 봅니다.  

 

산 위쪽은 눈이 살짝 얼어서 발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사슴 발자국

갈림길에서 발자국들은 Rampart Chairlift 방향으로 향한 것 같고, 제가 가는 Nordic Pass 쪽으로는 발자국이 한 개도 없었습니다. GPS로 현재 위치를 확인해 가며 방향을 잡아 사슴 발자국을 따라 산을 오릅니다.

 

 

나무 가족

손을 꼭 잡고 있는 나무 가족 같아 보이고 표정이 살아 있네요. ^ ^ 

 

등산로가 지도에 없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숲 속을 헤매다 드디어 산악도로 (NF 9070-110)를 만났습니다. 내 위치를 확인하고는 일단 안심이 됩니다.

 

산악도로에서 숲으로 들어가는 갈림길 근처에 제가 하산길에 알아볼 수 있게 흔적 (III)을 몇 군데 남겨 놓았습니다. 산악도로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위해 눈 다지는 차가 왔었네요. 

 

산악도로 옆 나무에 등산로를 나타내는 파란색 표식이 있지만 잡목이 무성해서 이쪽으로는 하산을 할 수 없습니다.

 

산악도로에서 Nordic Pass로 올라가는 갈림길에도 파란색 표식이 있습니다.

 

표식을 따라갔는데 그만 등산로 흔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산속에 다른 산객은 한 명도 없고 상황이 너무 좋지 않은 것 같아 중간에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아래는 산 밑에 있는 Keechelus Lake입니다.

 

Keechelus Lake 입구

 

Keechelus Lake 보트 선착장

 

 

눈이 더 쌓이면 이 근처 Sno-Park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주차하려면 Non-Motorized Sno-Park Permit과 Special Groomed Sticker가 모두 있어야 합니다.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사슴 발자국을 따라가는 황당한 눈길 산행이었고, 산속에서 흥미진진한 길 찾기 게임을 찐하게 한 판 한 것 같습니다.

 

 

Nordic Pass & Keechelus Lake @ Hyak (I-90, Exit 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