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사막 산행

뭐 이런 곳이 다 있나, Sun Lakes

by 산꾼 A 2025. 11. 19.

Park Lake
Deep Lake
Lenore Lake Caves

빙하시대에 만들어진 협곡을 따라 아주 특별한 여행을 하였습니다. 집에서 멀어 망설였지만, 놀랍고 또 놀라운 전망에 날이 저물도록 머물렀고 당일 일정이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뭐 이런 곳이 다 있나.

워싱턴 주에서 제법 싸돌아다닌 저에게도 경이로운 곳이었습니다.

 

2번 도로로 Waterville에서 Coulee City를 가는 평원을 지나고 있습니다. 가도 가도 지평선이 보이는 황당하고, 통괘한 길이 이어집니다.

 

Dry Falls

방문 안내소 (Dry Falls Visitor Center)에서 보는 Dry Falls입니다. 빙하시대 대홍수 때 만들어진 세상에서 제일 큰 물 없는 폭포입니다.

 

Park Lake

주립공원 (Sun Lakes - Dry Falls State Park) 입구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앞쪽 건물은 리조트 (Sun Lakes Park Resort)이고, Park Lake가 보입니다.

 

Park Lake 등산로입구

먼저 Park Lake를 따라 걸었습니다. 도로를 걷는 것이라 별랑일 거 같지만 전망이 좋습니다. 그러나, 날벌레들이 달려들었고, 사막지역이라 여름에는 힘들겠네요.

 

 

 

 

제 인기척에 놀란 새들이 날아가며, 거울같이 잔잔하던 호수에 물결을 만들었습니다. 

 

 

 

 

Park Lake

호수 건너편 도로를 지나는 차가 보입니다. 이 도로 (17번, Dry Falls Junction에서 Soap Lake까지)를 따라 이어지는 빙하시대 만들어진 협곡은, 단지 운전만 해도 '인생 드라이브'가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Park Lake에서 담은 사진이고, 아래는 Deep Lake입니다.

 

Deep Lake로 가는 도로를 갈림길 (Umatilla Rock)에서 막아놓았습니다. 동절기에는 도로를 막는다고 합니다. 철문 앞에 주차하고 도로를 따라 덤으로 왕복 3마일을 걸으며 보는 전경입니다.

 

 

 

 

 

이런 전망이라면 덤으로 13마일도 걷겠습니다. 아마 차를 타고 지나쳤다면 이 멋진 전망들을 놓쳤을 것 같습니다. 산행거리가 짧았는데 마침 잘 되었습니다.

 

이 주상절리 벼랑이 보이면 등산로입구가 가깝습니다.

 

 

 

Deep Lake

호수 (Deep Lake)를 따라 안쪽으로 갑니다. 

 

 

 

 

Deep Lake

 

 

여기까지가 Deep Lake이고, 다음은 Lenore Lake Caves입니다.

 

요즘 해가 짧아 벌써 날이 저물어 갑니다. 그냥 2번 도로로 귀가하려다 내친김에 17번 도로를 따라가다 90번 고속도로를 타기로 했습니다. 이 근처는 전화신호가 잡히지 않으니 유의하시고요.

 

지나는 길에 이정표가 눈에 띕니다. 곧 어둑어둑해지겠지만 차를 돌려 기어이 동굴 (Lenore Lake Caves)을 오릅니다.

 

 

 

Lenore Lake Caves

그런데, 17번 도로를 선택한 것이 뜻밖에 '인생 드라이브'였습니다. Dry Falls Junction에서 Soap Lake까지 협곡 구간은 이런 절경 난생처음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날이 어두워져 더는 사진을 담지 못했습니다.

Grand Coulee부터 George까지 며칠이라도 머물고 싶은 곳입니다.

 

 

Sun Lakes - Dry Falls State Park - Park Lake Side Canyon,

Sun Lakes - Dry Falls State Park - Deep Lake,

& Lenore Lake Caves @ Coulee C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