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위험한 눈다리(Snow Bridge) 돌아가는 길, Mazama Ridge Snowshoe

by 산꾼 A 2018. 1. 16.

눈길 산행(Snowshoeing)을 하다 보면 눈 다리(Snow Bridge)를 수없이 많이 건너게 됩니다. 그러나, Mazama Ridge에는 위험한 눈 다리(Snow Bridge)가 몇 군데 있습니다. 여름철 등산로인 Myrtle Falls 근처의 눈 다리는 깊이가 10미터 이상되서 건너기 너무 위험합니다. 때문에 겨울철에는 다른 경로로 정상에 오르고 있습니다.

 

 

 

Paradise Inn

Paradise Inn 남쪽의 도로(Paradise Valley Road South)를 따라 산행이 시작됩니다. 산아래 방향으로 반 마일 정도 내려가면 크게 굽은 도로에서 첫 번째 교량을 지나고 4th Crossing Trailhead를 만납니다.

 

 

 

4th Crossing Trailhead 부근 눈 다리 (Snow Bridge)로 깊이가 5 미터 정도 됩니다.

 

4th Crossing Trailhead 부근의 또 다른 눈 다리 (Snow Bridge)이며, 누구인가 목숨 걸고 건넌 발자국이 있습니다.

 

4th Crossing Trailhead

4th Crossing Trailhead로 올라가면 위 사진의 위험한 눈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때문에 4th Crossing 등산로 입구에서 산 아래 방향으로 20미터 더 내려가서, 두 번째 교량을 지나 왼쪽으로 오르게 됩니다.

 

사람들이 서 있는 곳이 두 번째 교량 위이며, 여기서 왼쪽으로 오르면 됩니다. 

 

 

 

 

Mazama Ridge에서 본 Paradise

 

 

비상용 대피소

 

Mount Rainier와 Little Tahoma Peak

 

 

 

빗살무늬 눈

햇볕이 잘 드는 남쪽 방향은 낮에 눈이 녹았다, 밤에 얼기를 반복하며 빗살무늬 자국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Stevens Canyon Road 방향에서 본 Louise Lake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Faraway Rock 근처에서 호수로 직접 내려와 얼어있는 호수를 가로질러 건넜습니다. 엄청난 급경사이며, 언제 눈사태가 난다고 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곳입니다. 경사가 너무 심해 누워서 미끄럼을 타기도 하고, 나무 밑 눈구덩이에 빠지고, 엉덩방아 찧고, 한 바퀴 구르고...

 

 

위험한 눈 다리 돌아 돌아 산행을 하다 보니 벌써 어둑어둑해졌습니다.

 

 

Mazama Ridge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