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지도에 없는 겨울철 등산로, Hex Mountain Snowshoe

by 산꾼 A 2018. 1. 21.

 

 

여름에는 차로 산악도로(NF-4305)를 따라 산 중턱까지 가서 산행을 시작하는데, 겨울에는 눈 때문에 산아래 도로에서부터 걸어 올라갑니다. 그런데, 겨울철 등산로는 사유지를 통과하게 되고 그래서 그런가 지도에 없습니다. 물론 여름철 경로를 따라서 도로를 걸어 올라가면 되는데 거리가 더 멀어서, 해 짧은 겨울철에 힘들고 사람들이 거의 다니지 않아 발자국이 없습니다.

 

겨울철에 눈길산행을 출발하는 곳은 고속도로 (I-90, Exit 80)에서 나와 903번 도로(Salmon La Sac Road)를 따라 Roslyn를 지나고, 5마일 정도를 더 들어가면 도로 오른편으로 The Last Resort가 있습니다. 이곳은 스노모빌 타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The Last Resort

The Last Resort에서 일 마일을 더 가면 도로 오른편에 작은 소방서 건물이 보이고, 소방서 맞은편에 주차(십여 대 주차 가능) 하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진행방향으로 20미터를 가면 Timber Cove Dr. 표시가 있는데 이리로 들어가면 안 됩니다. 여기서 50미터를 더 가면 이곳이 겨울철에 눈길산행을 출발하는 곳입니다.

 

겨울철에 눈길산행을 출발하는곳

 

사유지 출입문

게이트를 지나 벌목용 사유지 도로를 따라 1.5마일 정도 올라가면 여름철 등산로 입구를 만나게 됩니다. 도로에 갈림길이 많기는 하지만 현재는 선명한 발자국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발자국이 없는 초겨울에는 GPS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도로는 눈이 단단하게 다져져 있어 설피(Snowshoe)가 필요 없지만, 여름철 등산로 입구부터 능선을 따라서 본격적인 눈길산행이 시작됩니다.

 

 

 

 

 

Kachess Lake

 

산불에 모두 까맣게 그슬렸습니다.

 

 

 

 

 

 

 

Hex Mountain @ Salmon La Sa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