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산에서 만난 스탠퍼드 학생들, Annette Lake Snowshoe

by 산꾼 A 2018. 3. 5.

산 위 호수에 막 도착하니 아가씨 둘이서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합니다. 사진을 찍어주고 명당자리에 앉아 점심을 먹으려는데 아가씨 한 명이 호수 안으로 조심스럽게 살금살금 들어갑니다. 어어~ 산 위의 호수가 아무리 얼어 있다고는 하지만 벌써 3월인데... 

그러나, 얼음이 안전하다고 생각했는지 친구도 호수 위로 불러들이고 함께 호수 가운데 앉아 점심을 먹네요. 나는 보고만 있어도 긴장이 되는데 정작 본인들은 신나 보입니다.

 

Silver Peak

 

Abiel Peak

 

얼어붙은 Annette Lake 위 스탠퍼드 학생

 

Mount Kent &  McClellan Butte

 

Mount Kent

 

등산로 입구 주차장으로 가는 길

등산로 입구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눈이 쌓여있어 바닥이 높은 사륜구동(4*4) 차량이 아니면 갈 수 없습니다. 오르는 길에 SUV (All Wheel Drive) 한대가 눈에 빠져있어 밀어서 꺼내 주었습니다. 주차는 고속도로 출구에서 등산로 반대편 (I-90 Exit 47 북쪽, NF-9034 Denny Creek 가는 길)에 하고, 반 마일을 걸어 등산로 입구로 갑니다.

 

때문에 눈길 산행 거리는 왕복 8.5마일 (13.6 Km)이 돼서 조금 먼 편이지만 등산로 경사가 급하지 않아 걸을만합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약 2.5마일 지점까지는 눈이 다져져 있어 발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위로는 발이 빠져 설피(Snowshoe)를 사용해야 하고, 하산길에는 바닥이 미끄러워 아이젠을 사용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팀은 설피를 가지고 오지 않아 결국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Humpback Mountain

 

 

 

 

스탠퍼드 학생들

하산길에 학생들을 다시 만났습니다. 내가 학생들이 호수 위에 있을 때 사진 몇 장을 찍었다고 말하고 사진을 보여 주었습니다. 사진을 보내달라고 이메일 주소를 주는데 스탠퍼드대 주소입니다. 하여튼 엄청 씩씩하고 톡톡 튀는 친구들입니다.

 

얼어붙은 Annette Lake 위에 오른 학생들

 

 

Annette Lake 위에서 Lunch Break

 

 

 

 

Annette Lake @ Snoqualmie Pa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