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짧은 산행

4,000 미터급 산의 강렬한 인상, Dege Peak

by 산꾼 A 2019. 7. 7.

 

 

산행거리는 짧지만 4,000 미터급 산의 강렬한 인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산의 등산로 입구를 여러 번 지나쳤는데 정작 이 산은 산행거리가 짧아 (왕복 4 마일, 6.4 Km) 오르지 않았습니다. 빤히 보이는 산 정상에 올라봐야 신통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착각 ㅎㅎ

많이 좋네요.

 

Sunrise 등산로 입구

7월에도 스노보드를 메고 산을 오르는 산객이 있습니다. 야영장비가 없는 것을 보니 정상 도전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빙하지대에 폭포가 2개가 보이네요.

 

가로길이로 긴 앞쪽 봉우리가  Burroughs Mountain 첫 번째 봉이고, 그 뒤로 두 번째, 세 번째 봉우리가 보입니다. 여기도 많이 좋습니다.

 

Dege Peak을 오르면서 오른쪽으로 보이는 전망

 

 

Sourdough Ridge 에서 보는 남서쪽 전망

 

야생 칠면조

묵직한 저음의 이상한 소리가 들려서 주변을 살펴보니 야생 칠면조가 있습니다.

 

Dege Peak에서 보는 동쪽 전망

앞쪽 능선 끝에 Sunrise Point가 보입니다.

 

 

Dege Peak에서 보는 남서쪽 전망

 

Mount Rainer 정상 (14,411 피트, 4,392 미터)

집에 가는 길에 잠깐 오른 짬 산행 치고는 어마어마합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긴 여운이 남네요.

 

 

Dege Peak @ Mount Rainier (Sunri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