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베이커 산

웰컴고개, Welcome Pass

by 산꾼 A 2023. 10. 17.

 

가파른 숲길을 씩씩대고 오릅니다. 산행거리는 짧지만 등산로 경사가 심해서 땅만 보며 올랐습니다.

웰컴고개 위에 도착하면 전망이 열리는데 여기서 멈추면 반쪽짜리 산행입니다.  

 

지도 출처 : Alltrails 앱, Welcome Pass via High Divide

GPS 앱에는 웰컴고개까지 나와 있지만 (초록색 구간) 힘들여 오른 김에 전망 좋은 High Divide (주황색 구간)를 시간 되는 데로 가보세요.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산악도로 (NF-3060)는 좁고, 가파르고, 험합니다. 바닥 낮은 차는 542번 도로 옆에 주차하고 산악도로를 따라 걸어 올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웰컴고개에서 왼쪽 High Divide로 방향을 잡았고, 오른쪽 봉우리 위도 전망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빛이 깊어 산행느낌이 더 좋았는데, 오후 3시쯤부터 비가 온다고 하여 일찍 하산할 계획입니다.

 

 

 

 

 

High Divide

High Divide를 따라가다 보면 멋진 전망이 펼쳐집니다. 잘 걷는 사람은 High Divide 끝까지 가서 Excelsior Pass로 돌아 내려올 수도 있는데, 등산로 입구가 반대방향이라서 상당한 무리가 따릅니다.

 

Mount Baker
Mount Shuksan

 

High Divide에서 보는 서쪽방향입니다.

 

 

 

 

산 위에 바람이 불어, 추워서 재킷을 입고 언덕 아래쪽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급경사 등산로를 오르는 것이 고통스럽기 조차 하지만 산 위 전망이 좋아 금방 잊어버립니다.

산을 오르며 힘들어서, 땅만 보고 올라 숲길은 쳐다볼 겨를도 없었습니다.

 

 

Welcome Pass & High Divide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