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베이커 산

빙하계곡, Scott Paul

by 산꾼 A 2023. 9. 19.

Rocky Creek에서 보는 Meadow Point
Rocky Creek, Suspension Bridge

빙하계곡에 걸려있는 흔들 다리를 건넙니다.

임시로 설치된 흔들 다리는 일 년 중에 2 - 3달 정도만 있고, 다리가 없을 때 계곡을 건너려면 물살이 빨라 위험하겠네요.

 

산행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았습니다. 산행 막바지에 Rocky Creek 근처에서 보는 전경이 좋아서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울창한 숲길을 지나고, 능선 위 첫 번째 개활지가 시작되는 곳에 이정표 없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되고 오른쪽은 Squak Glacier Route 가는 길입니다.

 

돌밭 계곡에는 물이 많지 않아 쉽게 건널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산이 워낙 커서 상황에 따라 물이 많이 불어날 수도 있겠네요.

 

 

 

 

 

또 다른 돌밭 계곡입니다.

 

 

Mount Baker

드디어 베이커산이 보입니다. 지나칠 때에는 구름에 가려져 있었는데, 구름 걷히는 것을 보고 조금 되돌아와서 담았습니다.

 

산행 제일 높은 지점 근처이며, 이 뒤로는 내리막이 시작되면서 시야가 시원스럽게 열립니다.

 

 

 

빙하가 깎아놓은 계곡 (Rocky Creek)의 둑길이며, 둑길 끝 시야가 활짝 열리는 곳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

여기도 소나무 단풍이 색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Colfax Peak

베이커산 정상을 오르려면 보통 Colfax Peak 앞쪽 빙하 (Easton Glacier)로 방향을 잡습니다.

 

빙하가 깍아놓은 계곡

빙하가 깎아놓은 Rocky Creek입니다. 계곡 위 Railroad Grade로 산행을 하는 3 명 (위 사진 능선 가운데)을 보면 계곡 깊이가 실감 납니다. 계곡은 폭이 300 미터, 깊이가 100 미터는 돼 보입니다. Railroad Grade를 산행하며 보았을 때에는 계곡이 그렇게 깊어 보이지 않았는데, 계곡 아래서 보니 계곡이 훨씬 더 깊고 느낌이 웅장하네요.

 

Rocky Creek, Suspension Bridge

흔들 다리가 심하게 흔들려 한 명씩만 건너야 하고, 올해는 7월 27일부터 9 월 19일까지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눈이 갑자기 녹으면 계곡 물이 불어 다리가 쓸려내려갑니다. 해다마 가을에 철거해 두었다가 다음 해 여름이나 돼야 다시 설치합니다.

 

빙하 녹은 물이 급경사를 흐르며 흙탕물이 되었네요. 빙하 녹은 물이 회색으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짧았습니다.

 

빙하계곡에서 보는 Lincoin Peak (왼쪽)과 Colfax Peak입니다. 오른쪽 빙하 (Easton Glacier) 녹은 물이 계곡 (Rocky Creek)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가설 흔들 다리 때문에 편하게 산행할 수 있는 기간이 짧습니다. 출발 전에 흔들 다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Scott Paul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