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베이커 산

곰 사냥 시즌, Shannon Ridge

by 산꾼 A 2022. 8. 30.

누가 인사하는 소리가 들렸는데 등산로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소리 난 곳을 찾고 있는데 숲 속에서 얼룩무늬 옷을 입고 사냥총을 든 사냥꾼이 나옵니다. 근처 등산로에는 곰 배설물이 남아 있었고, 등산로 양옆으로 산딸기와 블루베리가 가득한 곰 식당 길목 같습니다. 사냥꾼이 곰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제가 지나갔나 보네요. 

 

곰 사냥 안내문

게시판에는 곰 사냥 시즌이 시작되었고 밝은 옷을 입으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지난주에도 산행을 하며 사냥꾼을 2 명 만났는데 곰 사냥하는 중이었고 사냥개는 허용되지 않는 것 같네요. 하긴 최근에 산행을 하다 곰을 만났다는 리포트가 많기는 했습니다. 

 

아침에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니 주차된 차량이 십여 대 있었습니다. 이 등산로는 Mount Shuksan을 남쪽에서 등반하는 길목이며 야영장비와 빙하 등반장비를 가지고 Mount Shuksan을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산악도로가 험해서 바닥 높은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Mount Shuksan은 앞 봉우리를 넘어가면 등반이 시작됩니다.

 

수시로 구름이 지나가서 시야가 좋지 않았고 높은 산 (Mount Baker와 Mount Shuksan 등) 정상은 하루 종일 구름 속에 숨어 있었습니다.

 

국립공원 (North Cascade National Park) 경계선까지 산행을 하였습니다. 경계선 앞 봉우리를 오르면 전망이 더 좋겠지만 오늘은 구름이 심술을 부립니다. 하산길에 보니 Mount Shuksan 등반객들이 묵직한 배낭을 메고 산을 오릅니다.

 

총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곰 사냥터를 산행하려니 괜히 신경 쓰이네요.  

 

 

Shannon Ridge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