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파노라마 포인트, Panorama Point Snowshoe

by 산꾼 A 2019. 3. 25.

 

산에는 하루 종일 눈이 왔지만 산 아래 동네로 내려오니 도로가 뽀송뽀송합니다. 역시 눈산 (Mount Rainier)입니다. 여름에도 가끔 눈이 오는 곳이니 삼월 말에 눈 오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일기예보에서 비 올 가능성 10 - 20 퍼센트였지만, 구름이 잔뜩 끼어 있었으니 눈 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산에 높아 구름이 산을 쉽게 넘지 못합니다.

 

파라다이스 방문자 센타

 도로에는 눈을 치워 놓았고, 산 아래 (Longmire) 출입문은 현재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열어 놓습니다. (문 닫는 시간이 수시로 바뀜)

 

 

 

희미하게 보이는 산의 모습이 강아지 같습니다. 눈이 와서 전망은 꽝이지만 바람이 심하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이런 모습이 동절기 눈산 (Mount Rainier)의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파노라마 포인트 근처 숲입니다야영하기에는 좋은 장소인데 이곳에서 야영이 허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곳에서 야영을 하려면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문의하세요.

 

 

산악스키를 신고 웬만한 곳은 다 가지만, 이곳은 경사가 너무 심해서 스키를  메고 산을 오릅니다. 이렇게 많은 일행을 보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배낭이 가벼운 것을 보면 눈산 정상을 등반하는 팀은 아닌 것 같고, 산악스키 동호회 같습니다.

 

 

 

Panorama Point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