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눈산을 뺑뺑돌아 다른세상, Plummer Peak

by 산꾼 A 2020. 9. 22.

 

 

국도를 막아 놓았다. 마을로 가는 길조차 막혀있다. 

Enumclaw를 지나는데 임시 전광판에 "도로 막혔음, MP 30"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어디가 MP 30 인지 알 수가 있나, 그래도 설마 마을(Greenwater)까지는 가겠지.' 그런데,  망했다 ㅎㅎ (Enumclaw에서 5 마일 지점이 막혀있음)

 

집으로 돌아가기는 그렇고, 산 반대편으로 가려고 네비를 켜니 산 아래 (Longmire)까지 1시간 40분 걸린다고 나온다.

 

(Updated 09/25/2020)

산불로 Enumclaw에서 Greenwater까지 가는 410번 도로를 막아 놓았는데, 다행히 3일 전부터 계속 비가 와서 곧 꺼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산불이 꺼지더라도 산불 잔해를 치우는 작업 때문에 언제 차량통행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Snow Lake

계획을 급히 바꿔 산 반대편에 도착했지만 구름이 짙어 시야가 없네요. 일기예보에 오후에는 맑아져서 오전에 Snow & Bench Lake를 먼저 올랐습니다.

 

Snow Lake에서 만난 노부부

차에서 점심을 먹고 Plummer Peak으로 출발합니다.

 

Pinnacle Saddle 오르는 길
Pinnacle Saddle을 오르며 보는 Mount Rainier

 

 

 

 

 

Plummer Peak
마멋 (Marmot)

 

 

Plummer Peak을 오르며 보는 뽀족바위봉 (Pinnacle Peak)
Plummer Peak 오르는 길

Pinnacle Saddle 까지만 관리되는 등산로입니다. Pinnacle Saddle에서 Plummer Peak 오르는 길은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이며 일부 구간이 위험합니다.

 

Plummer Peak
Plummer Peak 정상
Plummer Peak에서 보는 북서쪽 전망

Mount Adams가 보이는 남쪽 방향도 전망이 좋은데 오늘은 구름만 보입니다.

 

도로가 막혀도 허탕은 없습니다. 눈산을 뺑뺑돌아 다른 세상을 갔다 왔습니다. (오늘 운전을 7시간 하였고 두 군데를 올랐더니 힘드네요.)

 

 

Updated 09/25/2020 : 산불로 410번 도로 (Enumclaw에서 Greenwater까지) 차단

 

 

Snow & Bench Lake @ Mount Rainier

Plummer Peak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