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무지개 놀이, Skookum Flats

by 산꾼 A 2021. 6. 1.

 

 

폭포가 만든 무지개

폭포 물보라가 만든 무지개 사진을 찍다가 우연히 묘한 사진이 한 장 찍혔습니다. 무지개가 만들어지는 비밀을 살짝 엿본 것 같네요.

 

등산로 입구의 첫 번째 갈림길

Skookum Flats는 높은 산에 눈이 덜 녹아 갈 곳이 마땅치 않을 때 좋습니다. 올해에는 눈이 늦게 녹아서 눈산의 Sunrise는 7월 초에 재개방 예정이라네요.

 

등산로 입구가 북쪽과 남쪽 두 군데인데 보통 산행 거리가 가까운 북쪽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저는 남쪽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국도 410번에서 산악도로 NF-7160로 접어들어 다리를 건너면 바로 왼쪽에 주차장이 있고, 오른쪽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주차장 안쪽으로 가는 길은 등산로 이름은 같지만 다른 곳을 가는 길입니다.)

 

 

머지않아 나무가 무너져 내리겠네요.

 

야영객이 만든 빛내림

산행을 하는데 연기가 보이면서 나무 타는 냄새가 나네요. 근처에서 산불이 났나 싶어 깜짝 놀랐는데 알고 보니 야영객이 불을 피웠습니다. 이 근처에 산악도로로 연결되는 두 번째 갈림길이 있는데 직진하면 됩니다.

 

 

 

 

 

세 번째 갈림길

폭포 (Skookum Falls)는 오른쪽으로 가고, 왼쪽은 Black Diamond Adventure Camp 가는 길입니다. 아침에 생각 없이 왼쪽으로 갔더니 뒤에 오던 산객들도 계속 따라오네요. 하지만 1/4 마일쯤 가서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 (White River)를 따라 등산로가 있는데, 물소리만 들리지 강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네 번째 갈림길

폭포 (Skookum Falls)는 여기서 왼쪽으로 갑니다. (직진하면 북쪽 등산로 입구로 연결)

 

Skookum Falls

 

 

 

1/15초 F14 +1/3EV ISO 100

폭포 물보라가 무지개를 만드는 위 사진은 셔터 속도가 1/15초입니다.

 

1/1000초 F4.5 +1/3EV ISO 640

같은 곳에서 찍었지만 셔터 속도가 빠른 (1/1000초) 사진에서는 무지개가 보이지 않습니다. 

 

물소리, 새소리와 함께하는 기분 좋은 등산로에서 무지개 놀이까지 하였습니다.

 

 

Skookum Flats South @ Mount Rainier (Greenwa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