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산염소나 오를만한, Goat Peak

by 산꾼 A 2022. 7. 26.

Goat Peak에서 보는 Bumping Lake, Mount Aix & Mount Adams
Goat Peak에서 보는 눈산 (Mount Rainier)

산염소나 오를만한 벼랑 같은 산비탈을 가뿐 숨을 몰아쉬며 오릅니다. 산비탈 경사가 심하고 등산로 바닥이 미끄러워 발걸음이 조심스럽습니다. 산 위에서는 얼음바람이 불어 땀에 젖은 등줄기가 금방 써늘해지고, 눈산과 Mount Adams 그리고 작년에 크게 산불이 났었던 Mount Aix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산을 오르며 보이는 전망

 

산을 오르다 American Ridge와 만나는 곳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Goat Peak 정상
눈산 (Mount Rainier)
Goat Peak에서 보는 눈산 (Mount Rainier)
점심 장소

산 위에서 점심을 먹으며 사방으로 열린 전망을 찬찬히 감상합니다. 북쪽으로 보이는 산세는 화산지형이라 독특하고, 남쪽으로는 Mount Aix 주변에 산불 났던 흔적들이 보입니다. 멀리 있는 경치들이 뿌였게 보이는 것이 안개인지 산불 연기 때문인가, 가시거리가 짧아 조금 아쉬웠지만 전망이 훌륭합니다.

 

 

Goat Peak에서 보는 눈산 (Mount Rainier)
북쪽으로 보이는 화산 지형

산행 거리는 비교적 짧지만 (왕복 6.2 마일, 10.5 Km), 많이 오르는 (3,200 피트, 975 미터) 가파른 곳입니다. 더구나 산비탈 경사가 심하고 등산로가 미끄러워 발걸음이 조심스럽지만, 지팡이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Goat Peak @ Mount Rainier (Hwy 410, Nach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