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버클리 공원, Berkeley Park

by 산꾼 A 2022. 8. 9.

 

화산이 만든 벌판을 지나면 계곡을 따라 야생화 숲이 이어집니다. 야생화 꽃밭에서 야영하기 좋지만 여기도 검은 곰이 살고 있습니다. 곰도 나름 바쁘고 사람에게는 관심을 주지 않는 것 같지만, 곰을 만났을 때 안전수칙은 주지하세요. 예를 들면 야영하면서 음식물을 멀리 놓고, 곰을 놀라게 하지 말고, 곰과 눈을 마주치거나 뒤로 돌아 도망가지 마세요. 

 

Frozen Lake 다섯 갈림길 (나무 뒤쪽)에서 산 위로 오르는 사람들은 Burroughs Mountain, 산 아래 방향은 Fremont Lookout 가는 길이며, 이 두 등산로는 산객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저는 한산한 사진 아래쪽 Wonderland Trail로 버클리 공원을 갑니다.

 

 

 

눈산 (Mount Rainier)이 만든 벌판을 지나갑니다. 땡볕이기는 하지만 고도가 높아 별로 덥지 않고 전망이 시원시원합니다.

 

앞에 보이는 산은 Skyscraper Mountain이고 벌판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는데, 여기도 전망이 사정없이 좋습니다. 버클리 공원은 갈림길에서 직진합니다.

 

 

 

버클리 공원 가는길

버클리 공원은 산 아래쪽 계곡으로 내려가고, Skyscraper Mountain은 산비탈을 지나 산 위쪽으로 갑니다.

 

 

 

 

드디어 계곡에 도착했습니다. 계곡이 넓지는 않지만 땀을 식히기 충분하고 물소리가 청량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전망이 확 바뀌어서 야생화 숲이 계속되며 야생화가 피기 시작했습니다.

 

 

 

야생화 숲을 따라가면 야영장이 나오는데 야영을 하려면 미리 허가(Permit)를 받아야 합니다. 야영장 주변에는 모기가 많으니 필요한 준비를 하시고요.

 

Wonderland Trail로 하산하는 길

산을 오를 때에는 Sourdough Ridge로 했지만 여기는 산객과 관광객으로 너무 붐벼서, 하산은  Frozen Lake 다섯 갈림길에서  Wonderland Trail로 하였습니다. 

 

Wonderland Trail로 하산하는 길

화산이 만든 벌판을 지나며 시원한 풍경도 보고 야생화 숲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하산길에 산 위쪽으로 오르는 것쯤은 전망이 억수로 좋아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운이 좋으면 곰과 산염소도 만날 수 있습니다. 

 

 

Berkeley Park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