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국립공원·워싱턴 주/눈 산

길이 없는 길을 지나니, Spray Park

by 산꾼 A 2022. 9. 6.

 

 

내가 만난 13 번째 검은 곰

길이 없는 길을 길 찾아 헤매며 통과하니 곰 4 마리가 저를 기다리고 있었고, 귀갓길에는 산악도로에서 자동차 타이어가 찢어졌습니다. 그래도, 정신줄 놓지 않고 무사히 귀가하였습니다. 

 

지도 출처 : Alltrails 앱, Knapsack Pass and Spray Park Trail Loop

지도의 파란색은 산사태로 암벽이 무너져 일부 구간(약 1/4 마일)은 등산로 흔적이 전혀 없어 GPS를 보며 아래 사진에 표시된 경로로 방향을 잡아 산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검은색 표식은 곰 4 마리를 만난 곳입니다. 산행 중에 갑자기 만난 수풀 속에 있던  갈색 어미 곰과 거리는 5 미터 정도였고, 서로 많이 놀라서 잠깐 살 떨리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행히 곰이 자리를 피해 주네요. ^^!

(만난 갈색곰이 Black Bear인지 Grizzly Bear 인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곰 크기를 보았을 때 갈색으로 변장한 Black Bear 아닐까 싶습니다.)

 

Mount Pleasant 정상에서 보는 전경

사진은 산 아래 지역이 평평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산사태 구간은 암석들이 불규칙하게 깔려있고 끝이 날카로워서 넘어지거나 돌틈사이로 발이 빠지면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산객은 한 명도 없었고, 전화신호는 잡히지 않고, 돌 더미에 가려져 시야는 불편하고, 발걸음은 한 걸음이 조심스러워 산행을 하며 많이 긴장되었습니다.

 

독수리 절벽 전망대 (Eagle Cliff Viewpoint)에서 보는 전망

 

Spray Park에서 보는 Mount Rainier
Hessong Rock (왼쪽)

 

Mount Pleasant 정상
Mount Pleasant 정상에서 보는 전망
Mount Pleasant 정상에서 보는 전망

 

Mount Pleasant 정상에는 바람이 심하게 불어 정상 조금 아래 명당자리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Mount Pleasant 정상에서 보는 Mount Rainier

 

 

 

점심을 먹고 올라온 길 반대편 Knapsack Pass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Mount Pleasant에서 Knapsack Pass까지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이고 길이 없으니, GPS를 사용하던가 올라온 길로 하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진의 화살표가 Knapsack Pass을 오르는 길이니 방향을 잡아가는데 참고하세요.

 

Mount Pleasant에서 Knapsack Pass 가는 길

 

 

산사태로 무너진 암벽이 위 사진처럼 흩어져 있어 약 1/4 마일 구간이 많이 조심스럽습니다. 

 

 

도깨비 바위

절벽 위에 누가 얼굴 모양을 파놓았는데 제가 도깨비 바위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Knapsack Pass를 오르며 보는 전망
Knapsack Pass에서 보는 Mowich Lake

 

Knapsack Pass

평생 어디서도 보기 드문 엄청난 전망을 가진 곳이지만 많이 위험해서 Mount Pleasant까지만 가는 것이 좋겠고, 모험을 즐기는 분들은 전 구간에 도전할 만합니다. 그리고, Fairfax에서 등산로 입구까지 공포의 비포장 톱니 산악도로 (약 15 마일)에서 자동차 타이어가 잘 찢어집니다. 보조 타이어는 꼭 챙기시고요.

 

진땀 나는 정말 긴 하루였지만 평생 잊지 못할 감격스러운 전망도 보았습니다. 

 

 

Spray Park, Mount Pleasant & Knapsack Pass @ Mount Rainier

(Alltrails 앱에는 Knapsack pass and Spray Park Trail Loop로 되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