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짧은 산행

일방통행 등산로 때문에..., Little Mountain

by 산꾼 A 2021. 4. 13.

작은 산 (Little Mountain) 위에서 보는 마운 버논 (Mt Vernon)

새벽에 눈길 산행을 떠나 등산로 입구에 도착해서 보니 차에 등산화가 없네요. (망했다. ^ ^)

눈이 3 미터 이상 쌓여있어 운동화를 신고는 산을 오를 수가 없습니다. 할 수 없이 귀가하는 길에 운동화를 신고 갈 수 있는 낮은 산으로 계획을 바꿨습니다. 갑자기 계획을 바꾸면서 전화기 GPS 앱을 사용했는데, 이런 황당한 일이... 

 

Little Mountain

등산로 입구 (지도 우측 상단)에서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돌았습니다. 하산 길에 보라색 지점에 도착하니 "UP Only"라는 푯말이 붙어 있네요. 지도를 보고 샛길로 주황색 등산로에 합류하여 하산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하산을 해서 보니 '자전거 하산 전용이며 등산객은 이용하지 말라'라는 푯말이 있습니다. (산속에는 푯말이 없어 몰랐습니다.) 

 

일방통행 등산로가 있어 GPS 앱을 따라가려면 반 시계방향으로 돌아야 합니다. 저는 시계방향으로 돌았는데 일방통행 때문에 산속에서 황당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가려면 초록색 지점에서 GPS를 무시하고 초록색 화살표 방향으로 하산해야 합니다.

 

 

Little Mountain 전망대

 

 

 

Little Mountain 위에서 보는 Mt Vernon

 

 

산 위쪽 일방통행 등산로 출구

산 위쪽 등산로에 "UP Only"라는 푯말이 붙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미국 산객은 이리 내려가네요. (그 미국인 까막눈인가  봅니다. ㅎㅎ)

 

 

Little Mountain @ Mt Vern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