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베짱이 산행, Ancient Lakes

by 산꾼 A 2021. 6. 16.

나무 그늘에 철퍼덕 주저앉았습니다. 머리가 지끈 거리기 시작한 것이 살짝 더위를 먹었나 보네요. 배낭을 뒤져보니 소금이 없어 그나마 짭짤한 육포를 꺼내 먹으며 제일 편한 자세로 베짱이 노릇을 합니다.

땀이 식으면서 컨디션이 조금 회복되었습니다. 일 마일쯤 더 가면 주차장이지만 다시 오르막이 시작되었고 주차장에 도착하니 5시 반인데 온도계가 89 'F (32 'C)이네요. 사막이라 그늘이 거의 없어 하루 종일 땡볕에서 산행을 하였습니다.

Ancient Lakes & Dusty Lake, 축척 : 없음

똘똘한 지도가 마땅치 않아서 세 번 갔던 경험으로 제가 그렸습니다. 구글 지도는 등산로가 거의 표시되어 있지 않고,

All Trails 지도는 잘 돼있지만 GPS 안내를 따라가면 반쪽짜리 산행이 됩니다. 실제 샛길은 지도에 있는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등산로 입구는 두 곳인데 WTA (wta.org)에서 일러주는 Ancient Lake Rd (서쪽)는 비포장 진입도로가 험하지만 평지에서 시작되고, 구글 맵에서 안내하는 Rd T NW (동쪽)는 Ancient Lakes로 내려가는 급경사 돌밭이 미끄럽습니다.

< 초록색 > Ancient Lakes를 돌아보는 길이며 All Trails의 GPS 안내와 비슷합니다.

< 파란색 > 제가 찾은 등산로이며 서쪽 등산로 입구에서 시작해서 Dusty Lake 왼쪽 옆으로 절벽을 올라 Ancient Lakes로 돌아 내려옵니다. 양쪽 호수를 볼 수 있고 절벽 위에서 보는 전망이 좋지만 이정표가 전혀 없어 절벽 위에서 길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황토색 > 이번에 갔던 경로이며 동쪽 등산로 입구에서 출발하여 Ancient Lake로 내려갔다가 Ancient Lakes와 Dusty Lake 사이의 절벽을 올랐습니다. 절벽 중간 길인 < 주황색 > 구간의 전망이 특히 좋습니다.

Ancient Lakes만 돌면 6마일 (9.7Km), Dusty Lake까지 돌면 12마일(19.3Km) 정도 되니 여유 시간에 맞춰 산행 경로를 결정하세요.

등산로 입구 근처에서 보는 Ancient Lakes 전경

사진에서는 평지 같아 보이지만 몇 발만 앞으로 가면 절벽입니다.

Ancient Lakes로 내려가는 길

보통 보던 것과는 다른 왕 갈대가 색이 곱고 지금이 제 철이 아닌 것 같은데도 보기 좋습니다.

폭포 3 개가 계속되는데 첫 번째 폭포입니다.

폭포 위에서 보는 Ancient Lakes

Ancient Lakes로 내려가는 길

사진 왼쪽에 조심스럽게 내려오는 산객들을 보면 알겠지만 이 구간은 급경사이고 돌밭이라 미끄럽습니다.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망은 시원시원해도 여름철 한낮에는 사막의 땡볕에서 걷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선크림은 당연하고 식염을 조금 준비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아침에는 꽃이 피었는데 한낮에 보니 꽃 몽우리가 닫혔습니다.

Dusty Lake

Ancient Lakes와 Dusty Lake 사이의 절벽 위에서 보는 Dusty Lake입니다. 전망이 엄청 좋지만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로 바람이 심하게 불어 사진 몇 장 찍고 얼른 내려왔습니다.

바위 결이 하도 신기해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왼쪽 끝을 보면 바위로 김밥을 말아 놓은 것 같습니다.

Ancient Lakes와 Dusty Lake 사이의 절벽 위, 동쪽 끝에서 보는 전망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 봉우리 쪽으로도 길이 있었지만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저는 하루 종일 사막의 땡볕을 걸었는데 머리 위로 헬기 4대가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보통 여름에는 사막으로 산행을 가지 않지만 캐스케이드 산맥 서쪽 전 지역에 비가 와서 사막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결국 나무 그늘에 철퍼덕 주저앉았습니다. 힘들면 쉬었다가 가면 되죠. 베짱이 산행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