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단 3개월만 열리는 야생의 땅, Grand Valley

by 산꾼 A 2021. 7. 6.

일 년 중에 단 3개월 (보통 7 - 9월)만 열리는 야생의 땅입니다. 그나마도 산악도로의 눈이 늦게 녹거나 일찍 눈이 오면 갈 수 있는 기간은 더 짧아지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 전망이 어마 무지합니다.

 

 

 

 

등산로 입구 (Obstruction Point)에서 Badger Valley를 지나 Grand Lake에서 점심을 먹고 Lillian Ridge로 한 바퀴 돌았습니다. 그런데, 산행을 해보니 반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이 좋겠네요. 

거리 8.6마일 (13.8 Km)에 2,657 피트 (810 m)를 오르는 산행인데 빨간색 구간의 급경사를 오후에 오르려니 덥고 힘들었습니다. 초록색 구간 (Badger Valley)은 경사는 완만하지만 전망이 열리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주황색 구간 (Lillian Ridge)의 전망이 특히 좋고 시간이 충분치 않으면 주황색 구간만 산행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산악도로 (Obstruction Point Rd) 입구

Hurricane Ridge 주차장이 시작되는 곳에 U턴을 하듯 연결되는 산악도로가 있습니다. 이 산악도로는 급경사 내리막이어서 Hurricane Ridge Rd를 지나면서 잘 보이지 않지만 푯말 (Obstruction Point Rd)이 있습니다.

비포장 산악도로치고는 도로 상태가 좋지만 급경사 구간이 몇 곳 있어 눈이 조금만 쌓여도 갈 수 없습니다. 구글 지도에는 10월에서 8월까지 도로를 막아 놓는다고 돼있지만, 보통 7월에 산악도로가 열려 9월에 눈이 쌓이기 전까지 통행이 가능합니다. 출발 전에 산악도로 (Obstruction Point Rd) 사정을 최신 리포트 또는 레인저 스테이션에 확인하기 바랍니다.

 

등산로 입구 (Obstruction Point)에서 보는 남서쪽 전경

파노라마로 펼쳐진 산세에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입이 떠억 벌어집니다.

 

등산로 입구 (Obstruction Point)에서 보는 남동쪽 전경

이 방향이  지도의 주황색 구간 (Lillian Ridge)으로 가는 길입니다. 지도 설명에서 말했듯이 이 방향으로 출발 (반시계 방향)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시계방향 (Badger Valley 방향으로 출발)으로 돌았습니다.

 

등산로 입구 (Obstruction Point)에서 보는 Badger Valley (북동쪽) 전경

등산로 입구에서 0.3 마일 지점에 Badger Valley로 내려가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이정표는 없고 등산로 흔적은 희미하고 일부 구간이 잔설에 묻혀있지만, 계곡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Badger Valley로 내려가는 등산로는 급경사 돌밭이라 미끄럽습니다. 지팡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계곡 왼쪽으로 등산로가 걸려 있습니다.

 

계곡으로 내려와서 뒤로 돌아본 전경

 

Badger Valley에서 Maiden Peak으로 올라가는 갈림길 (Badger Valley Cutoff)입니다.

 

 

Grand Lake

점심을 먹고 있는데 새끼 엘크가 제가 앉아있던 3m 옆을 지나 호수로 뛰어들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모기가 살벌하게 많습니다. 새끼 엘크도 모기가 귀찮은지 연신 작은 귀와 꼬리를 흔들고 목을 비틀면서 계속 뛰어다닙니다. 야영객은 방충방이 달린 모자와 긴팔 옷을 입고 있었고, 모기 기피제를 뿌려도 소용이 없네요.

 

Grand Valley

여기서부터 Lillian Ridge까지 계속 급경사를 올랐습니다.

 

 

 

드디어 Lillian Ridge (잔설 구간부터 오른쪽 능선)가 보입니다.

 

Lillian Ridge 갈림길

Lillian Rdige 갈림길에서 앞에 보이는 산은 이름 없는 봉우리 (6,530 피트, 1,990 m)입니다. 시간이 충분치 않은 산객은 등산로 입구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 여기까지 (왕복 3.4 마일, 5.5 Km) 또는 사진 앞에 보이는 이름 없는 봉우리까지만 산행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Lillian Ridge

Lillian Ridge는 거의 평지 수준이라 걷기 편하고 전망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햇볕 피할 곳은 없고 일부 구간은 산비탈 경사가 심해서 걸음걸이가 조심스럽습니다.

 

 

Lillian Ridge

 

 

 

 

 

 

 

 

 

 

Lillian Ridge

드디어 멀지감치 주차장이 보입니다.

 

시간이 없는 산객은 Lillian Ridge (지도의 주황색 구간)만 산행을 하여도 좋고, 오전에 Hurricane Hill, 오후에 Lillian Ridge를 계획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Badger Valley, Grand Valley & Lillian Ridge Loop @ Olympic National Park

(All trails 어플의 'Badger Valley to Grand Lake and Grand Pass Loop'와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