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빛의 발자국, Fremont Lookout

by 산꾼 A 2021. 8. 17.

 

 

산불 연기 속에서 빛이 선명한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남쪽에서 바람이 불어오는데도 일출 명소로 산행을 갔습니다. 캘리포니아와 오레건 주 산불이 심해서 남쪽에서 바람이 불면 전망은 고사하고 산불 연기만 실컷 마시게 됩니다. 그래도, 그 전날 태평양 쪽에서 바람 (서풍)이 불어 괜찮을 것도 같았습니다. 바다 쪽을 제외하고 산불이 삼면을 둘러싸고 있어 요즘은 산행을 가기 전에 바람 방향을 확인합니다.

 

일출 명소답게 수많은 산들이 겹겹이 보이고 맑은 날에는 북쪽으로 Mount Baker까지 보이는 전망 좋은 곳입니다. 산행은 밤에 Sourdough Ridge로 올랐고 하산은 아침에 산을 오르는 산객들이 많아서 한적한 Wonderland Trail로 하였습니다. Sunrise Visitor Center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쯤 걸립니다. 밤에 산을 오르려면 갈림길을 미리 숙지하여야 하고 산비탈이 벼랑 수준이니 안전산행하세요.

 

한 여름이라도 새벽에는 쌀쌀해서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고 하산길에 Frozen Lake에서 바로 Burroughs Mountain을 오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졸려서 바로 하산하였고 결국 귀갓길에 주차장에서 한숨 잤습니다.)

 

 

산불 연기 속에서 일출

산불연기가 구름이나 안개와는 다른 묘한 분위기를 보여주네요. 해가 구름 속에 숨어있다 불쑥 나타나서 정작 해 뜨는 순간은 볼 수 없었지만, 산불 연기 속에서 빛이 남긴 선명한 흔적을 보는 것은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Fremont Lookout에서 보는 눈산 (Mount Rainier)
Fremont Lookout에서 북쪽으로 보는 전망

 

Fremont Lookout에서 동쪽으로 보는 전망
Fremont Lookout

소방용 감시탑으로 전에는 친절한 자원봉사자가 있었는데 새벽이라 그런가 근무자는 없었고, 전망대 옆의 언덕 위가 전망이 제일 좋지만 벌써 어떤 산객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Fremont Lookout에서 Frozen Lake 가는 길

아가씨들이 담요를 두르고 있습니다. 여름이라도 새벽에는 쌀쌀합니다.  ^ ^

 

산불 연기 때문에 빛의 흐름이 선명하게 보이고 밝기 차이가 적습니다.

 

 

Fremont Lookout에서 동쪽으로 보는 전망

 

Fremont Lookout에서 Frozen Lake 가는 길
Fremont Lookout 가는 길

등산로 끝에 전망대 (Fremont Lookout)가 있습니다.

 

Frozen Lake  갈림길에서 오른쪽 산비탈로 오르면 Burroughs Mountain입니다.

 

Frozen Lake
눈산 (Mount Rainier)
눈산 (Mount Rainier)

 

Wonderland Trail로 하산하는 길

역시 일출 명소답게 높은 (7,200 피트, 2,195 미터) 곳에서 보는 전망은 시원하지만 요즘 같은 때 산객들이 많이 찾아 (30 - 40명) 조심스럽습니다. 그리고, 산불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생각하면 산불 연기를 언급하는 것조차 송구하네요.

 

참고로 일출은 지금 (8월 15일) 보다 해가 북쪽에서 뜨는 1 - 2 개월 전 (하지쯤)이 더 좋겠네요. 이 때는 겹겹이 파도처럼 보이는 산 봉우리 위로 해가 오르고 산불 연기도 별문제 없겠습니다. 다만, 등산로에 눈이 많이 쌓여있어 산행은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출발 전에 최신 리포트 등으로 등산로 상태를 확인하세요.

 

 

Fremont Lookout @ Mount Rainier (Sunri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