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암벽구멍을 지나면, Coldwater Peak

by 산꾼 A 2021. 8. 31.

 

 

 

Saint Helens Lake (왼쪽), Spirit Lake (오른쪽)과 Mount Adams

벼랑을 통과하는 암벽 구멍을 지나면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비밀스러운 전망이 열립니다.

 

워싱턴 주에서 제일 높은 눈산 (Mount Rainier), 두 번째로 높은 Mount Adams, 휴화산 헬렌 (Mount Saint Helens)과 오레건 주의 후드산 (Mount Hood)이 사방으로 보이고 높은 산 앞으로 파도처럼 겹겹이 보이는 수많은 산들과 호수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 주황색 구간 >

이번에 산행을 한 Coldwater Peak Trail이며 왕복 12마일 (19.3Km)에 3,068피트 (935m)를 오릅니다. Johnston Ridge 화산 관측소에서 출발하여 Boundary Trail을 따라가다 Harry's Ridge 갈림길을 지나고, Saint Helens Lake가 끝나는 곳에서 정상을 오릅니다. 산행 중에 전망이 수시로 바뀌어서 산행 거리는 멀지만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어린이와 함께하려면 Coldwater Peak은  Hole-in-the-Wall (암벽 구멍) 근처가 위험해서 권하지 않고 Harry's Ridge (왕복 8.2마일, 970피트)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연두색 구간 >

차를 두대 가져간다면 한대를 South Coldwater Trailhead에 주차해 놓고 연두색 구간 (Coldwater Trail)으로 돌아서 하산할 수도 있습니다. 거리는 14.4마일 (23.2 Km)로 조금 더 멀지만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Mount Saint Helens의 일몰
Mount Saint Helens의 일몰

집에서 거리가 멀어 (이동시간 편도 4시간) 산행 전날 등산로 입구 (Johnston Ridge)에서 차박을 하였으며 일출, 일몰은 해가 앞산에 가려져 별로이지만 전망대에서 일몰을 감상하였습니다.

 

용암이 흐르던 곳에 빗물이 계곡을 만들었는데 계곡의 형태가 조각을 해놓은 것 같이 특이합니다.

 

지도에 없는 Devil's Point 갈림길

산행을 하는 Boundary Trail 쪽으로는 이정표가 없고 Devil's Point 쪽으로만 새로 설치한 이정표가 있어 착각하기 쉽습니다. 여기서 왼쪽 (Devil's Point 반대편)으로 가면 됩니다.

 

Hummoks (화산재가 만든 작은 언덕들)
Devil's Point 갈림길에서 보는 Pumice Plain

사진 오른쪽을 보면 화산 폭발의 영향으로 땅의 색이 타고 남은 연탄재 같습니다.

 

 

Spirit Lake과 Mount Adams

 

Harry's Ridge와 Mount Saint Helens

사진 가운데 언덕이 Harry's Ridge인데 헬렌산을 가까이서 한눈에 볼 수 있고 Spirit Lake를 보는 전망도 좋습니다. 산행 거리가 약간 멀기는 하지만 (왕복 8.2마일) 경사가 완만해서 어린이와 함께하기에 크게 무리가 없겠습니다.

 

 

Saint Helens Lake

 

암벽 구멍 (Hole-in-the-Wall)

암벽 구멍을 지나 반대편 벼랑길로 넘어가는데 이 근처가 조금 위험합니다.

 

암벽 구멍 (Hole-in-the-Wall)으로 보는 Mount Adams

밝기 차이가 워낙 심해서 묘한 실루엣 사진이 되었습니다.

 

암벽 구멍 (Hole-in-the-Wall) 반대편 벼랑길
암벽 구멍 (Hole-in-the-Wall) 반대편 벼랑길

가운데 산이 Coldwater Peak입니다.

 

 

Coldwater Peak을 오르며 보는 Mount Adams

 

Coldwater Peak과 Mount Saint Helens

Coldwater Peak 정상에는 화산 관측장비가 있고 모기가 엄청 많습니다. 정상에 오르자마자 땀을 닦고 모기약부터 발랐습니다. 

 

 

Saint Helens Lake (왼쪽), Spirit Lake (오른쪽)과 Mount Adams

산 위에서는 호수들과 Mount Adams, Mount Saint Helens가 한눈에 보이는 압도적인 전망이지만 카메라 렌즈 화각이 좁아 한꺼번에 담을 수가 없네요.

 

산을 오르는 반대편으로 Coldwater Lake가 보이고 오레건 주 Mount Hood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Coldwater Peak에서 보는 Mount Saint Helens
Coldwater Peak에서 보는 Mount Rainier

산불 연기가 옅게 깔려있어서 가시거리가 짧아 아쉬웠지만 요즘 산불이 심한데 이 정도라도 다행입니다. 웬만한 산 몇 개를 합친 것 보다도 전망이 다양해서 차량 이동시간이 많이 걸려도 아깝지 않고 가까이 있으면 자주 가고픈 곳입니다. 

 

(Updated : 09/01/2021)

* 추신 : 알고 보니 Mount Adams 북동쪽, Mount Aix 근처에 산불이 크게 나서 시야가 흐렸던 것 같습니다.

 

 

Coldwater Peak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