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능선길이 너무 좋아, Klahhane Ridge

by 산꾼 A 2021. 7. 14.

 

 

능선길이 너무 좋네요. 

Klahhane Ridge는 4곳에서 오를 수 있습니다. 산행거리가 짧은 Switchback Trail (2.8 마일, 4.5 Km), 능선길이 좋은 Klahhane Ridge Trail (7.2 마일, 11.6 Km), 야영을 할 수 있는 Lake Angeles (12.4 마일, 20 Km) 그리고 Heather Park (12.6 마일, 20.3 Km)이 있습니다.

 

지도출처 : Green Trails Maps 134S Hurricane Ridge

<노란색 지점> 오른쪽 길은 스키장 리프트가 있는 전망 포인트를 지나고 왼쪽 길은 경사가 완만합니다.

<파란색 지점> Sunrise Point 전망대와 갈림길이며 오른쪽 산비탈로 내려갑니다.

<빨간색 지점> Mount Angeles가 보이는 절벽에서 왼쪽 방향으로 갑니다.

<보라색 지점> 지도에는 갈림길이 없지만 실제로는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Mount Angeles를 오르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이고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Trails ->"라는 푯말이 있음)

<하늘색 지점> Switchback과 만나는 곳

 

Sunrise Point에서 보는 일출
Sunrise Point에서 보는 일출

바다 (Port Townsend)에서 떠오르는 해를 기대했지만 지금은 해가 북쪽으로 많이 올라가서 산 (Mount Angeles) 뒤쪽에서 해가 뜨네요. 산 위에서 Port Townsend를 Tamron 100-400mm 렌즈로 담았습니다.

 

 

 

 

 

Klahhane Ridge 능선길

능선길을 따라가면서 사방으로 시야가 열리고 전망이 좋습니다.

 

 

 

Mount Angeles가 정면으로 보이는 지도의 <빨간색 지점>이며 왼쪽 방향으로 산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앞쪽은 절벽이고 오른쪽으로도 흔적이 있지만 등산로가 아닙니다.

 

 

산행을 하다가 뒤에 있는 새끼 엘크 하고 눈이 딱 마주쳤습니다. 꼼짝도 못 하고 있더니 내가 걸음을 멈추자 부지런히 어미를 따라가네요.

 

 

 

Klahhane Ridge 오르는 길

지그자그로 급경사를 오르려면 조금 힘들지만 구간이 짧고 경치가 좋아 지루할 틈은 없습니다. 

 

 

화산활동과 지각변동이 합쳐져 지형이 독특합니다. 바위들은 용암이 굳은 것 같고 땅이 뒤집혔습니다.

 

 

Klahhane Ridge 정상

 

Klahhane Ridge 정상

전에 Lake Angeles 방향으로 갔었고 이번에는 전망바위 쪽으로 올랐습니다. 지도에 없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라서 험하고 조금 위험합니다.

 

 

 

 

Heather Park 방향에서 오르는 길

능선길이 너무 좋아서 저는 이 경로를 선택하였습니다. 여유 있게 능선길을 걸으며 산행 과정도 즐기고 자연을 온전하게 느껴보세요.

 

 

Hurricane Ridge - Klahhane Ridge @ Olympic National Par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