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눈 호수 눈길 산행, Snow Lake Snowshoe

by 산꾼 A 2021. 11. 23.

 

 

비교적 안전하게 눈길 산행을 할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입니다. 교통 편하고 주차하기 쉽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 보통 눈 위에 발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일 년에 눈이 5 - 10 미터쯤 오는 곳이라서 가끔 급경사 지역에서 눈사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안전하게 눈길 산행을 즐기는 것에 대하여 말합니다.

 

* 주차 : Alpental (I-90 Exit 52, 북쪽 스키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작년에는 스키장 직원이 메인 주차장 입구에서 시즌 패스 없는 사람을 막아서 100 미터쯤 아래 있는 보조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초록색 구간> 여름철 등산로이며 주차장 길 건너편에 등산로 입구가 있고 Snow Lake를 지나 Gem Lake까지 가는 길입니다. 겨울철에 눈이 많이 쌓이면 Snow Lake까지만 가는 것이 좋겠고 Gem Lake까지 가는 것은 위험구간이 있어 힘듭니다.

<주황색 구간> 여름철 등산로이며 급경사 지역이라서 겨울에는 눈사태 위험 때문에 이 길로 다니지 않습니다. 이번 산행은 아직 눈이 조금 쌓여있어 이 길로 올랐습니다.

<파란색 구간> 겨울철에 위험한 주황색 구간 대신 Source Lake를 거쳐 Snow Lake를 가는 길이며 조금 돌지만 비교적 눈사태 위험이 적은 곳입니다.

<노란색 구간> 겨울철에만 임시로 생기는 계곡으로 Source Lake를 오르는 길입니다. 계곡의 눈 다리(Snow Bridge)를 여러 개 건너는데 해빙기에는 산악 스키는 쉽게 건너도 설피 (Snowshoe)가 건너기 힘든 곳이 있습니다.

 

Gem Lake까지 가려면 눈길 산행 치고는 거리가 멀고 (왕복 10 마일, 16 Km) 해가 짧아 서둘러야 합니다. 해 뜨는 시간이 7시 반쯤이었지만 7시부터 달빛 받으며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차된 차를 보니 5 팀이 저 보다 먼저 출발했네요.) 해뜨기 전에도 눈 때문에 주변이 밝아 산행은 문제없었고 스키장 뒷산에 둥근달이 걸려 있습니다.

 

산을 오르며 보니 달이 산 너머로 들어가네요.

 

위 지도의 주황색 급경사 구간입니다. 겨울철에는 눈사태 위험 때문에 이 길로 다니지 않지만 아직 눈이 조금 (산 위에 30 - 60 cm) 쌓여 있고 등산로 흔적이 선명해서 이리 올랐습니다. 눈이 녹았다 다시 얼면서 등산로가 미끄러워 아이젠 (Micro Spikes)을 사용하였습니다.

 

 

 

 

Snow Lake

 

 

 

 

 

Gem Lake 가는 길

Snow Lake에서 Gem Lake 가는 길에 이정표는 없지만 선명한 발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Snow Lake 중간지점 전망 포인트에 잠시 머무는데 어디서 새들이 날아옵니다. 새들이 겨울철에 먹을 것이 없어 사람 주변으로 모여듭니다. 그런데, 미안. 오늘은 사진만 찍었습니다.

 

Snow Lake 중간지점 전망 포인트에서 Gem Lake 가는 길입니다. 산비탈 경사가 심해 눈이 많이 쌓이면 건너기 위험하겠네요.

 

 

튼튼해 보이는 외나무다리 한쪽 끝이 부러졌습니다. 세월에 장사가 없네요.

 

Snow Lake

 

 

 

 

 

 

Gem Lake로 넘어가는 마지막 언덕입니다. 푯말에는 "No Campfires"라고 쓰여 있습니다.

 

 

Gem Lake

 

 

점심 장소

여기는 일구 급경사 구간이 눈사태 위험지역입니다. 눈이 많이 쌓이면 조금 돌더라도 (위 지도의 파란색 구간) 안전하게 눈길 산행을 즐기기 바랍니다.

 

 

Snow Lake & Gem Lake Snowshoe @ Snoquilmie Pa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