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줄무늬 비경 눈길산행, Herman Saddle Snowshoe

by 산꾼 A 2022. 1. 26.

 

 

설경이 엄청난 줄무늬 비경 지역을 눈길 산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눈사태가 발생할 수 있고 급경사 산비탈을 가로질러 올라서 조금 위험합니다. 현재는 눈이 녹았다가 얼기를 반복하며 표면이 얼음 같이 돼서 몹시 미끄럽습니다. 빙벽용 아이젠 (Crampon)이 있으면 좋고 테두리에 날 (Side Rail)이 있는 설피 (Snowshoe) 또는 산악 스키를 이용해도 됩니다. 테두리 (Frame)가 둥근 설피와 스프링 형태의 아이젠은 급경사를 가로질러 건널 때 미끄러져 위험합니다.

 

지도 출처 : All Trails - Herman Saddle Ski Tour

< 빨간색 구간 > All Trails 앱에서 Ski Tour이라고 하는 경로인데 사실은 여름철 등산로입니다.

         눈사태 위험과 급경사 산비탈 때문에 겨울철에는 이 경로를 권하지 않습니다.

 

< 파란색 구간 > 제가 이번에 눈길 산행을 한 경로이며, Herman Saddle에서 일부 급경사 지역으로 바로 내려왔습니다.

< 보라색 구간 > 얼어있는 호수 (Bagley Lake) 위로 지나고, 지금은 안전하지만 초겨울이나 해빙기에는 위험합니다.

< 주황색 구간 > 급경사 산비탈을 가로질러 건너는 위험 지역입니다.

         이번에 산행에서 보니 눈 표면이 얼음 같아 매우 미끄러웠습니다. 

 

< 빨간색 화살표 > 예상되는 눈사태 위험지역입니다.

< 검은색 구간 > 눈사태 위험이 낮을 때이라면 여름철 등산로 근처로 오르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Table Mountain과 Bagley Lake

Bagley Lake를 건넌 뒤에 산으로 오르는 길입니다.

 

 

Mount Shuksan

 

 

산 위 움푹한 곳이 Herman Saddle입니다.

 

이런 황당한 설원을 가고 싶은데로 오르면 됩니다. 그러나, 경사가 완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급경사라서 경로를 잘못 잡으면 많이 고생하게 됩니다. 최적 경로를 찾아 오르고 급경사 산비탈을 가로지르는 눈길 산행 기술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눈길 산행 초보자가 단독 산행하기에는 무리입니다.

 

줄무늬 설원

 

줄무늬 설원

 

눈이 낮에 녹았다가 밤에 얼기를 반복하면서 눈 표면이 얼음 같습니다. 고산 지역이라 바람이 세서 얼음은 남기고 눈을 날려 줄무늬 설원을 만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능선 근처에서는 몸을 가누기 힘든 정도의 바람이 바닥의 눈을 날려 눈보라가 쳤습니다.

 

드디어 Herman Saddle 정상이 가까워졌습니다.

 

 

 

 

 

 

Herman Saddle 정상에서 보는 Mount Baker
Mount Baker
Mount Shuksan
Mount Shuksan

 

Herman Saddle 정상

 

Herman Saddle 정상에서 점심을 먹으면서 보는 Mount Shuksan입니다. 점심 장소 끝내주죠.

 

 

 

설경이 좋기는 엄청 좋은 곳인데 조금 위험해서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눈길 산행 경로를 찾고 급경사를 가로지르는 숙련된 눈길 산행 기술과 적절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 유의 사항 *

1. 눈길 산행 초보자가 단독산행 하기에는 위험합니다. 경험 많은 분과 함께하기 바랍니다.

2. 산비탈 경사가 심하고 현재 눈 표면이 얼어 있어, 미끄러지기 쉬운 테두리 (Frame)가 둥근 설피와 스프링 형태의 아이젠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자동차용 체인, 선글라스, 지팡이가 필요하고 눈사태 위험 상황을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Herman Saddle Snowshoe @ Mount Bak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