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화산의 야생화 뜰, Loowit Falls

by 산꾼 A 2022. 7. 20.

화산 앞뜰과 Spirit Lake

 

Loowit Falls

지금 (7월 중순) 화산 앞뜰에 야생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앞뜰의 규모가 넓은 평원 수준이라 엄청난 장관을 보는 행운을 잡았습니다. 분화구에서 쏟아지는 폭포도 볼만하지만 설마 폭포를 보러 그 먼 곳까지 가지야 않았겠죠. 화산의 야생화 뜰이 너무 엄청나서 말로는 잘 설명이 되지를 않네요. 

 

WIndy Ridge에서 출발하여 Loowit Falls를 거쳐 Willow Springs, Truman으로 돌아오면 9.2 마일 (14.8 Km)입니다.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NF-25, NF-99 도로가 포장은 되었지만 지반이 내려앉아 도로 상태가 엉망입니다. 도로 보수작업으로 인해 올해 (2022년) 7월부터 12월 말까지 평일 (월 - 금요일)에는 도로를 막아놓는 답니다. 

 

 

 

 

화산 (Mount Saint Helens) 분화구 주변은 오늘 하루 종일 구름에 덮여 있네요. 전경을 볼 수 없어 조금 아쉽지만 야생화가 좋아 충분합니다. 

 

 

화산 정령

화산 정령이 살며시 얼굴을 드러 냈습니다.

 

 

 

 

 

 

 

 

Loowit Falls
Loowit Falls

 

Mount Saint Helens 분화구 주변

 

꽃구경 온 니모

화산 야생화 뜰이  좋다는 소문을 듣고 니모가 꽃구경 왔습니다. 

 

 

 

산객이 망원경으로 벌판 (Pumice Plains) 너머를 보고 있습니다.

 

 

Willow Springs와 Truman 갈림길

이 갈림길 (Willow Springs와 Truman)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허허벌판 (Pumice Plains)이라 길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을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산행 스케일이 커서 방향을 잘못 잡으면 황당한 일이 벌어집니다. 지도나 GPS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화산의 야생화 뜰, 어떤가요?

제가 말로 설명하기 힘들겠죠. 그런데, 사실은 산행 스케일이 커서 실제 느낌은 훨씬 좋답니다. 저는 당일 산행을 하였지만  다른 산객들이 야영 배낭을 메고 묵직한 삼각대를 들고 가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화산이 만든 벌판이 이렇게 좋을 수가. 

 

 

Loowit Falls & Truman (Pumice Plains) @ Mount Saint Hele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