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구름 위에 둥둥, Boundary West

by 산꾼 A 2022. 7. 12.

 

 

짙은 운무가 산을 덮어 하늘과 땅의 경계가 없어졌습니다. 발걸음은 등산로를 오르고 있지만 보이는 것은 짙은 운무뿐이네요. 그런데, 산을 오르니 순식간에 운무가 사라지며 전망이 열립니다. 앗싸  ^ ^

 

세인트 헬렌 산 서쪽 경계 (Boundary West) 산행기입니다.

 

Hummocks 등산로 입구에서 시작해서 Johnston Ridge까지 왕복 10 마일 (16.1 Km), 2,400 피트 (732 m)를 오르는 산행입니다. 등산로 입구까지 이동시간이 많이 (왕복 7 -  8 시간) 걸리고 산행 거리가 제법 멀어 당일 산행으로는 부담스럽지만, 오르는 경사가 완만하고 전망이 좋아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산비탈 경사가 심해서 등산로에 눈이 쌓여있으면 많이 위험합니다. 지팡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 어린이와 함께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등산로 입구 근처는 숲이지만  산 위로 올라가면 땡볕에서 산행을 하게 됩니다.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길에 운무가 너무 짙어 운전이 조심스러웠고 산을 오르며 전망이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그러나, 구름을 뚫고 높이 오르면 혹시 전망이 열릴지도 모르니 운무를 헤치며 산행을 계속합니다.

 

세인트 헬렌 산 정상이 살짝 보입니다. 

 

구름을 뚫고 높이 오르니 드디어 산 봉우리들이 조금씩 보입니다. 계곡 쪽은 그야말로 오리무중이네요. 

 

세인트 헬렌 산 (Mount Saint Helens)이 구름 위에 둥둥 떠 있습니다.

 

 

운무가 옅어지며 산 아래로 화산재가 쌓인 계곡이 보입니다.

 

Loowit Viewpoint에 도착할 무렵 운무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운무에 덮인 선경도 보고 쨍한 전망도 보는 운 좋은 날입니다. 

 

 

 

Loowit Viewpoint
화산재가 쌓인 계곡

산을 오르며 보는 Truman Trail (Pumice Plains) 방향입니다.

 

Mount Saint Helens
Mount Saint Helens

 

 

Johnston Ridge Obseratory에서 보는 Mount Saint Helens입니다.

 

아래는 하산길에 담은 운무에 덮여있던 계곡 풍경입니다.

 

 

Coldwater Lake

노란 야생화가 그럴듯해 보이죠. 이렇게 산에 피니 잡초인지 야생화라고 해야 하나, 꽃의 정체는 민들레입니다. 

 

하산길에 산 위에서 두 명이 뛰어 내려오는데 별로 좋아 보이지 않네요. (여기는 아니지만 이 근처에서 뛰다가 실족해서 사망한 사고가 얼마 전에 있었습니다.) 산비탈 경사가 심한 곳이니 안전산행 유의해야겠습니다.

 

7 월초인데 아침에 쌀쌀해서 재킷을 꺼내 입었고 낮에는 땡볕에서 공짜로 선텐을 하였습니다.

 

 

Boundary West @ Mount Saint Helens (전에는 등산로 이름을 'Boundary No. 1'이라고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