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소박한 시애틀 삶/멋싸 산행명소

9 번째 곰, Summerland - Panhandle Gap

by 산꾼 A 2022. 8. 2.

Panhandle Gap
Meany Crest

7월 말일인데 여름땅 (Summerland)에는 이제 겨우 눈이 녹아 산행이 편해졌습니다. 눈 속에 묻혀 인적이 거의 없던 여름땅에서 9 번째 곰을 만났습니다.

 

 

 

9 번째 어미곰

여름땅 야영장 (Summerland Campground)  근처에 어미곰과 새끼곰 2 마리가 어슬렁 거리네요. 산행을 하며 곰을 여러 번 만났더니 이제는 별로 긴장이 되지 않습니다. 조용히 서로 자기 갈길을 갑니다.

 

7 번째 새끼곰

귀여운 새끼곰 한 마리가 저를 쳐다보고 있네요. 사람 구경 실컷 하고는 다시 장난기가 발동했는지 근처에 있던 다른 새끼곰을 쫓아 숲 속으로 사라집니다.

 

Summerland

올해는 여름땅에 한 달은 눈이 늦게 녹은 것 같네요. 내일이면 8 월인데 이제 야생화가 피기 시작했고 9 월이면 눈이 오기 시작할 텐데, 올해는 야생화도 더 바쁘게 생겼습니다.

 

 

 

날이 더워지며 갑자기 눈이 녹아 계곡물이 불었습니다. 원래 있던 다리가 망가져서 상류 쪽으로 조금 돌아 눈 위로 계곡을 건넙니다.

 

 

 

햇볕과 바람이 눈 위에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Meany Crest

 

전에 이 호수 근처에서 산염소 (Goat)를 여러 마리 보았는데 오늘은 한 마리도 보이지 않네요.

 

 

 

 

 

눈이 대충 녹아 산행이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지팡이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점심 장소

오늘 산행 목적지인 Panhandle Gap에 도착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산행거리 왕복 12 마일 (19.3 Km)에 2,900 피트 (899 m)를 오르는 산행이고 등산로 (Wonderland Trail)는 Indian Bar 방향으로 계속됩니다. 그런데, 이 깊은 산속 고도가 높은 (6,800 피트, 2,073 m) 지역인데도 모기가 많네요. 땀을 닦고 모기 기피제를 다시 발랐더니 상황이 조금 나아졌습니다.

 

 

 

Panhandle Gap에서 보는 Mount Adams
Panhandle Gap에서 Indian Bar 가는 길

여름땅 (Summerland)의 여름, 시원하죠. 야생 곰을 떼로 만나 추운데 산 위에서 얼음바람까지 불어 등골이 써늘합니다. 이보다 시원한 여름이 어디에 또 있나요. 

 

 

Summerland - Panhandle Gap @ Mount Raini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