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시애틀 뒷산

돌산과 숙녀, Granite Mountain

by 산꾼 A 2022. 10. 4.

전망대 (Granite Mountain Lookout)

전망대에서 숙녀분이 일행과 함께 내 옆자리에 앉아 셀카를 찍습니다. 점심을 먹고 풍경사진을 찍고 있는데, 숙녀분이 갑자기 돌아 앉아 셀카 사진을 보는 것이 사진에 담겼습니다. (그런데, 놀랄 만큼 이쁘네요.)

 

전망 좋은 돌산은 시내에서 비교적 가까워서 방문하는 산객들이 항상 많고, 특히 이 근처는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데 한 인물 하는 산객들이 많습니다. 번거로워서 풍경사진을 찍으며 인물을 잘 담지 않는데, 양해를 구하고 사진 몇 장 더 찍을걸 그랬나 봅니다. 

 

숲을 빠져나와 개활지에 들어서면 가을빛이 가득합니다. 야생화 필 때도 좋고, 단풍이 들어도 좋네요. 산불 연기가 옅게 깔려있어 시야가 깨끗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습니다.

 

 

멀리 산 위에 전망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전망 좋은 돌산은 겨울철 눈길산행 명소이기도 하지만 하절기에도 오르기 힘든 곳을 겨울에 오르려면 이긍 ^ ^!

그리고, 산비탈에 나무가 거의 없고, 산 중턱에 부러진 나무를 보면 가끔 눈사태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망이 너무 좋아 겨울에 도전하는 산객들이 있답니다.

 

 

멀리 눈산이 보이는데 (사진 오른쪽 위) 산불 연기로 시야가 좋지 않습니다.

 

 

전망대가 가까워졌습니다. 돌산 옆으로 편하게 돌아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전망대 (Granite Mountain Lookout)

 

산을 오르며 북동쪽으로 보이는 전망입니다.

 

등산로에서 샛길로 조금 빠져나오면 또 다른 전망이 열립니다.

 

Crystal Lake와 Denny Lake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산 정상에서 북동쪽으로 보는 전망

산 정상에서 동쪽으로 보이는 전망이고, 90번 고속도로도 보입니다. 

 

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보는 전망
산 정상에서 남쪽으로 보는 전망

 

Granite Mountain 실제 정상

전망대 옆의 돌산이 실제 정상입니다. 정상에 오르니 전망대에서 옆에 앉아있던 그녀가 바위 위에서 자고 있네요. 하긴 산을 오르느라 힘들기도 했을 테고, 거친 돌산과 미모의 숙녀가 어째 묘하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미녀와 야수랄까.

 

 

Granite Mountain @ Snowuilmie Pass (I-90, Exit 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