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소나무 단풍

이 근처는 송이버섯이나 따러 가던 곳인데, Carne Mountain

by 산꾼 A 2022. 10. 25.

 

 

이 근처는 송이버섯이나 따러 가던 곳인데.

 

워낙 깊은 산속이라 평소에는 부담스러워 가지 않았지만, 마침 소나무 단풍이 들어서 가봤습니다. 등산로 입구까지는 멀고 무지 험한 길이지만 전망은 더없이 좋습니다. 2번 도로 Lake Wenatchee 갈림길에서 산악도로로 30마일 (48.3Km)을 가면 등산로 입구인데 반은 비포장 도로이고 마지막 3마일은 요철이 많이 심합니다. 행여 바닥 낮은 차량은 얼씬도 하지 마세요.

 

가파른 숲길을 올라 Carne Basin Camp에 도착하면 전망이 열리면서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을 만나게 됩니다.

 

Carne Basin Camp
소나무 단풍 (Yellow Larches)

 

 

 

 

Carne Basin Camp

Carne Basin Camp에서 산 정상 오르는 길에 보이는 전망입니다. 산행 전 이틀 동안 비가 와서 캐스케이드 산맥 서쪽 산불은 많이 꺼진 것 같은데 이곳 (캐스케이드 산맥 동쪽)은 산맥 때문에 비가 조금 왔나 보네요. 산악도로를 지나는데 연기 냄새가 났고 산을 오르며 보니 바람 방향이 바뀌면서 연기가 계곡부터 차 오릅니다.

 

 

 

 

 

능선에 도착해서 보니 연기가 계곡을 가득 채웠습니다. 

 

 

 

 

왼쪽 봉우리가 산 정상입니다.

 

 

 

Carne Mountain 정상
Carne Mountain 정상

멀고 험한 길이지만 전망이 너무 좋아 애쓴 보람이 있네요.

 

(송이버섯은 Lake Wenatchee 지역에서 많이 나오지만 버섯은 나는 곳에서만 나서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송이버섯을 판매할 것이 아니라면 일 인당 5파운드까지는 허가 (Permit) 필요 없고 그냥 따면 됩니다. 그리고, 송이버섯과 비슷하게 생긴 가짜 구별하는 방법은 아시죠?)

 

 

Carne Mountain @ Lake Wenatche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