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색다른 산행/눈길 산행

마을뒷산 눈길산행, Roslyn Urban Forest

by 산꾼 A 2025. 3. 11.

Roslyn Urban Forest 정상에서 보는 전망

라즐린 마을뒷산 눈길산행입니다. 마을에서 산행을 시작하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산악도로에 쌓인 눈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등산로가 완만하여 눈길산행 초보자도 무리 없이 산행을 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갈림길이 많고 이정표가 거의 없어 처음 가는 분은 GPS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Roslyn Urban Forest 등산로입구

저는 6번가 (N 6th St) 쪽으로 산을 올랐는데, 등산로입구에 주차장이 없습니다. 위 사진에 주차하지 말라는 푯말이 보입니다. 마을에서 10여 곳으로 산을 오를 수 있고, 마을에 주차하면 되겠습니다.

 

Roslyn, 1st St

1번가 (N 1st St, 903번 도로)에 주차하고 등산로입구까지 걸어갔습니다. 위 사진 오른쪽 차선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하산을 했을 때 도로옆 집주인과 눈이 마주쳤습니다. 주차가 신경 쓰였는데, 그가 먼저 웃으며 인사를 하네요. 

 

어떤 나무는 산불로 나무밑동이 탔지만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완전히 탄 나무는 베어내고 그루터기가 남아있습니다. 산불잔해를 깔끔하게 치웠고, 등산로가 잘 정비돼 있습니다. 그러나, 숲 속에서 전망 열리는 곳은 없습니다.

 

산 아래쪽에서 개와 산책하는 주민을 만났습니다. 산 위에서는 한 명도 만나지 못했고요.

현재 (3월 초) 등산로입구에서 3/4마일쯤 오르면 눈길이 시작되고, 산 위에는 눈이 1 - 2피트 쌓여있습니다. 눈에 발이 빠져서 산을 반쯤 오르고 설피 (Snowshoe)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산길에는 설피를 신고도 발이 빠지는 곳들이 있었습니다.

 

눈이 녹지 않고 띠 모양으로 된 곳이 등산로입니다. 산객 발자국에 눈이 다저 져서 등산로만 눈이 늦게 녹나 봅니다.

 

눈이 많이 쌓여있을 때 헤매지 말라고 등산로에 리본을 매 놓았습니다. 등산로에는 발자국 흔적이 남아있어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산 위 갈림길에 있는 이정표 (Fourth of July)입니다.

 

사철나무 틈에 잎이 붉은 나무들이 있습니다.

 

 

산 위에 도착했습니다.

 

 

산 위에서 멀리 Mount Stuart 산군이 보이는데, 전망이 나무에 가려져 있습니다.

전망과 주차장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궂은날 그럭저럭 눈길산행을 하였습니다. 겨울철 집동네가 날 궂을 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눈이 녹으면 산악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모이겠습니다.

 

 

Roslyn Urban Forest - Ewok & Crooked Tree @ Roslyn (I-90, Exit 80)

(All Trails 앱의 Cle Elum Ridge via Ewok and Crooked Tree를 따라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