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야생의 숲, 거친산/옆동네 원정

그린 다이아몬드, Green Diamond

by 산꾼 A 2025. 11. 25.

 

Hilburn Preserve

자갈이 깔려있는 산악도로를 걸어서 오릅니다. 지난밤에 비가 많이 왔는데도 진창이 된 곳이 없었습니다. 궂은날 올라도 좋겠습니다. 산새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적막한 등산로를 오르면 산 위에는 벌목을 하여 사방으로 바다 물길이 보입니다. 

 

등산로입구에 주차장은 없고, 갓길에 5 - 6대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하산길에 산책 나온 주민 한 명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산속에 냉장고가 버려져 있네요. 

 

나도 이정표 (통나무 이정표)

오솔길과 산악도로가 만나는 갈림길에 '나도 이정표'가 있습니다. 주변에 돌멩이가 없어서 통나무를 갖다 놓았나 봅니다. 이름하여 통나무 이정표인데, 하산길에 보니 눈에 잘 띄네요. 그리고, 산에 갈림길이 많으니 유의하시고.

 

 

정상 근처에서 바다 물길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린 다이아몬드 정상입니다. 벌목을 해 놓아 사방으로 전망이 열립니다.

 

 

 

 

 

독수리 4 마리를 보았는데, 근처에 독수리 둥지가 있는지 깩깩대며 머리 위를 맴돕니다. 확대해 보니 흰머리 독수리입니다.

 

정상에서 보는 전망입니다. 사방으로 물길이 보이는데 잔뜩 흐려 시야가 제한적입니다. 그나마 비 오지 않은 것만 해도 다행입니다.

 

여기까지가 그린 다이아몬드에서 담은 사진이고,

아래는 Hilburn Preserve입니다.

 

 

계곡에 물턱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웬일인지 계곡에서 하수도 냄새가 약간 납니다.

 

지도출처 : All Trails 앱, Goldsborough Creek

등산로에 사유지 표시가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려면 땅주인 허가를 받으라고 합니다. 저는 화살표 방향으로 돌아 나왔습니다.

오늘 덜 걸은 것 같아 귀갓길에 Lake Isabella에서 더 걸었습니다.

 

Lake Isabella State Park

호수 옆 널찍한 벌판 주변을 한 바퀴 도는 길입니다.

 

 

 

Green Diamond 정상에서 전망이 열리기는 하는데, 지대가 낮은 곳이라 그런가 왠지 시원치 않습니다. 그래도, 궂은날 갈 곳이 마땅치 않을 때 오르면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Green Diamond @ Olympia,

Hilburn Preserve & Lake Isabella State Park @ Shelton

( Green Diamond는 워싱턴 등산협회 자료와 구글지도에도 없고, All Trails에 있습니다. Hilburn Preserve는  All Trails에 Goldsborough Creek이라 돼 있습니다.)